다음 웹툰, ‘스타워즈’ 웹툰 10일부터 국내 최초 연재
다음 웹툰, ‘스타워즈’ 웹툰 10일부터 국내 최초 연재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04.0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지널 3부작을 재구성…3일부터 특별 예고편 영상 공개 및 이벤트 진행

[아이티비즈]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영화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스페이스 어드벤쳐 명작 ‘스타워즈’의 국내 최초 공식 웹툰을 오는 4월 10일부터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연재한다고 밝혔다. 또한 3일부터 웹툰 <스타워즈>의 특별 예고편 영상을 공개하고, 이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툰 <스타워즈>는 영화 스타워즈의 오리지널 3부작을 재구성한 작품으로,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화자’, ‘아네미아’, ‘고양이 장례식’ 등 다수의 인기 작품을 연재한 ‘홍작가’의 손을 통해 재탄생된다. 홍작가는 영화의 오리지널 이야기를 웹툰에서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재구성함과 동시에, 주요 캐릭터 및 우주 공간과 같은SF적 배경을 작가 특유의 사실적이고 섬세한 작화 스타일로 담아낸다. 특히 웹툰 <스타워즈>에서는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주인공 ‘루크 스카이워커’의 어린시절 이야기가 공개되는 등 웹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 웹툰은 이번 연재를 기념해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웹툰 <스타워즈> 특별 예고편 영상 공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고편 영상에서는 영화 스타워즈 메인테마와 영화 특유의 상징적인 인트로를 감상할 수 있으며, 홍작가만의 스타일로 탄생된 스타워즈의 주요 캐릭터를 미리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4월 3일부터 4월 17일까지 스타워즈 공식 페이스북에서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스타워즈 레고 특별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스타워즈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tarWars.kr)에 접속해 예고편 영상을 보고 ‘좋아요’와 공유 후 ‘스타워즈’하면 떠오르는 것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웹툰 <스타워즈>는 지난해 9월 연재를 시작한 웹툰 <어벤져스: 일렉트릭 레인>에 이어 다음 웹툰과 월트디즈니코리아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두번째 프로젝트다. 웹툰 <어벤져스: 일렉트릭 레인>은 ‘주간 평균 200만 페이지뷰를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어, 웹툰 <스타워즈> 또한 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보유한 명작을 국내 작가의 손을 통해 웹툰으로 새롭게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 웹툰은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다음 웹툰의 경쟁력있는 작품과 작가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국내 작가들이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데 발돋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홍작가는 실제 스타워즈의 열렬한 팬으로, 작품에 대한 애정과 SF적 요소를 극대화할 수 있는 특유의 작화 스타일이 작가 선정에 큰 역할을 했다"며, "기존 스타워즈 마니아뿐 아니라 영화를 접하지 못했던 독자들까지 이번 스타워즈 웹툰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세계적인 콘텐츠 업체와 제휴를 확대하며 다음 웹툰 작가들이 글로벌 무대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