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M&K PR 정민아 대표, '하룻밤에 읽는 블록체인' 출간
[새책]M&K PR 정민아 대표, '하룻밤에 읽는 블록체인' 출간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8.03.1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쉽게 풀어 쓴 입문서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M&K PR의 정민아 대표가 실리콘밸리의 기술서적 전문작가 마크 게이츠와 공동으로 블록체인 입문서 '하룻밤에 읽는 블록체인'을 출간했다.

'하룻밤에 읽는 블록체인' 표지
'하룻밤에 읽는 블록체인' 표지

'하룻밤에 읽는 블록체인'은 블록체인 기술 이해를 위해 필요한 기술개념 및 장단점 등을 70개의 문답 형식으로 군더더기 없이 수록해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필요할 때 용어를 찾아 볼 수 있도록정리했다.

총 9개의 파트로 구성된 이 책은 한국발 암호화폐 광풍의 원인 진단을 시작으로 우리 삶과 연관된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블록체인 기술의 이해를 돕고 있다. 

‘블록체인 이해를 위한 기술 용어 익히기’로 본격적인 기술이야기를 시작하고 뒤로 가면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불가분의 관계인 이유’ 및 ‘블록체인이 4차 산업혁명의 주인공이 될 수밖에 없는 이유들’을 좀 더 구체적으로 다뤄서 시사적으로 논쟁이 되고 있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대한 총체적인 시각을 갖도록 한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로 날개를 달 수 있는 산업들을 소개하는 동시에 블록체인 기술 영역에서도 정책과 규제가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균형 잡힌 시각으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바라볼 수 있게 도와 준다. 

M&K PR 정민아 대표는 “이 책은 암호화폐의 근간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 입문서로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간결하게 설명했으며, 장단점을 모두 다뤄 균형 있는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며 “블록체인의 응용기술 이해 및 암호화폐 투자 시 꼭 알아야 하는 핵심 개념을 문답 형식으로 쉽게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