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네트웍스, 비디오 스트리밍 시장공략 강화
라임라이트네트웍스, 비디오 스트리밍 시장공략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3.0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제공 및 고화질 저지연 글로벌 CDN 사설망 기반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라임라이트네트웍스(지사장 박대성)는 강력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제공 및 고화질 저지연 글로벌 CDN 사설망 기반으로 비디오 스트리밍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서, 국내 미디어와 방송ㆍ게임ㆍ모바일ㆍ소프트웨어 및 디바이스 제조 시장을 공략하여 저변 확대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라임라이트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
라임라이트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

라임라이트는 기존 대비 서버 용량을 175% 늘리고 전력 소비는 줄였으며, 올해 11개의 네트워크 거점(PoP)을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라임라이트는 브라질, 캐나다, 쿠웨이트, 프랑스, 인도, 이탈리아, 스페인, 미국에 새로운 네트워크 거점을 추가했다. CDN 서비스 및 기능에 대한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전세계 20 개 이상의 로케이션을 업그레이드했다.

라임라이트는 온라인 트래픽의 기하급수적인 증가 추세에 맞춰 네트워크 용량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라임라이트는 전세계 80개 이상의 네트워크 거점에 디지털 콘텐츠를 캐시 형태로 저장하고 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전세계적인 사설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설 네트워크 인프라, 고급 소프트웨어, 전문가 서비스 등 타사의 CDN 서비스보다 월등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라임라이트는 차별화된 고객 지원을 위해 네트워크 단에서는 글로벌화된 고용량 네트워크를 갖추고, 안정적인 사설 네트워크망 운영, 분산된 오브젝트 스토리지, 엣지 컴퓨팅 및 프로세싱을 갖추고 있다.

또한 라임라이트는 콘텐츠 전송 서비스 최적화 지원을 위해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에서도 통합된 비디오 패키징 및 관리는 물론 통합 보안, 실시간 엣지 분석을 지원한다. 특히 라임라이트는 기술지원 조직을 강화하고 네트워크운영센터(NOC)를 통해 365일 24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서비스에 차별화를 두고 있다. 국내에서도 글로벌 사업자이지만 특화된 기술지원 인력을 배치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에서 차별적인 경쟁력을 가져가고 있다.

라임라이트네트웍스의 김광식 아태지역 총괄 부사장은 "네트워크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는 서비스 범위 확대, 용량 확장, 네트워크 성능 강화,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 등의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네트워크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소프트웨어를 혁신함으로써 우리는 고객들이 다양한 유형의 온라인 콘텐츠를 전송할 때 가장 성능이 우수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비즈니스 전략은 ▲방문객 맞춤형 콘텐츠의 글로벌 전송으로 ‘비디오 스트리밍’ 기업 고객 확보 ▲개방형 플랫폼, 전세계 사이버위협 정보를 활용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오탐률을 최소화하는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제공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인 ‘텐센트 클라우드’와 협력하여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고객 수요 발굴 등이다. 

라임라이트네트웍스코리아 박대성 지사장은 “라임라이트는 텐센트 클라우드와의 협력을 통해 중국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하게 되었다. 라임라이트는 글로벌 사설 네트워크 망의 높은 품질, 대역폭, 도달 범위, 보안을 기반으로 전세계 고객들이 요구하는 고품질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