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우리집AI 서비스 CSR활동 영상 제작
LG유플러스, U+우리집AI 서비스 CSR활동 영상 제작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8.03.0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 1급 시각장애 엄마와 아들이 출연, 생활상 진실되게 표현해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터치와 영상 정보 중심의 스마트기술 이용에 어려움이 많은 시각장애인들의 불편함을 U+우리집AI 서비스를 통해 따뜻한 기술로 다가간 CSR활동을 영상으로 제작했다고 4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U+우리집AI 서비스 통해 따뜻한 기술로 다가간 CSR활동 영상 제작했다.
LG유플러스가 U+우리집AI 서비스 통해 따뜻한 기술로 다가간 CSR활동 영상 제작했다.

이번 영상에는 실제 1급 시각장애를 가지고 8개월된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 조현영씨(39)와 아들 최유성군이 출연해, 시각장애인으로서의 생활 속 불편함과 U+우리집AI 서비스로 달라진 생활상을 진실되게 표현했다.
 

영상의 주인공인 조현영씨는 “특히 시각장애를 가진 부모로서 아이에게 늘 더해주지 못해 미안한 마음이 컸는데, U+우리집AI 서비스로 아이와 더 많은 교감을 나누고 일상의 기쁨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영상은 LG유플러스가 작년 연말부터 실제 시각장애인들을 직접 인터뷰하면서 스마트기술 이용에서 그들이 소외된다는 점에 착안하여 기획됐다. 
 
LG유플러스 김희진 브랜드전략팀장은 “이번 영상을 준비하면서 더 빠르고 앞선 통신 기술을 개발하는 것만큼이나 그 기술을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과 함께 누릴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함을 깨닫게 된 의미 있는 프로젝트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