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2018 MWC서 UHS-I 마이크로SD 카드 발표
웨스턴디지털, 2018 MWC서 UHS-I 마이크로SD 카드 발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8.02.2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웨스턴디지털(CEO 스티브 밀리건)은 MWC 2018에서 업계 최고 속도의 UHS-I 메모리 카드 신제품 ‘400GB 샌디스크 익스트림 UHS-I 마이크로SDXC 카드(400GB SanDisk Extreme UHS-I microSDXC card)’를 발표했다. 또한 PCIe(PCI Express) 메모리 카드 시연을 통해 플래시 메모리 카드 기술의 미래를 선보인다.

400GB 샌디스크 익스트림 UHS-I 마이크로SDXC 카드
400GB 샌디스크 익스트림 UHS-I 마이크로SDXC 카드

웨스턴디지털이 이번 MWC 2018에서 선보인 400GB 샌디스크 익스트림 UHS-I 마이크로SDXC 카드는 고용량 콘텐츠를 160MB/s의 속도로 빠르게 전송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기존 샌디스크 익스트림 UHS-I 마이크로SD 카드 대비 50% 이상 속도를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웨스턴디지털은 PCIe SD 카드 시연을 통해 플래시 메모리 카드의 미래를 제시한다. PCIe는 전통적으로 최대 985MB/s 속도의 원-레인(single-lane) PCIe Gen 3.0 표준 사양으로 고성능 데이터센터 시스템 등에 활용돼 왔다.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갖춘 웨스턴디지털은 향후 SD 카드의 성능 향상에 이와 같은 PCIe 표준을 적용할 예정이다. 

짐 웰시 웨스턴디지털 클라이언트 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 책임자는 “웨스턴디지털이 플래시 메모리 기술 및 마이크로SD 카드에 대한 전문성을 토대로 새롭게 선보인 혁신적인 샌디스크 마이크로SD 카드를 포함해 앞으로도 폭증하는 데이터 처리를 위한 최신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