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기업 회원 서비스 '카카오 T for business’ 개시
카카오모빌리티, 기업 회원 서비스 '카카오 T for business’ 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02.2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카카오모빌리티(대표 정주환)는 27일 기업 회원 전용 서비스 ‘카카오 T for business’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카카오 T for business

첫번째 사업 모델은 '업무 택시’이며 향후 고급 택시, 대리운전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업무 택시는 기업 임직원들이 출장이나 외근 등 업무 목적으로 택시를 이용하는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업무 택시를 이용할 때는 임직원들이 개별적으로 택시를 이용한 후 영수증을 기업에 제출하고, 기업에서 내역을 확인해 비용을 정산한다. 영수증을 발급, 제출, 확인, 보관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이용자와 관리자 모두가 불편함을 겪고 있는 게 사실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해주는 업무 택시 전용 시스템을 기업 회원에게 제공한다. 기업 임직원들은 한층 편리하게 업무 택시를 이용할 수 있고, 기업 관리자는 전용 시스템으로 간편하고 투명하게 비용 정산을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택시 기사의 95% 이상이 카카오 T에 가입해 있는 만큼 전국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하며, 안심 메시지 등 카카오 T의 편리한 기능들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T for business에 가입한 기업 임직원들은 업무 용도로 택시를 이용할 때 별도의 앱을 내려받을 필요 없이 기존 카카오 T 앱으로 택시를 호출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T에서 기업 회원 인증을 받으면 나타나는 ‘업무’ 프로필을 선택해 업무 택시를 호출하면 된다. 이용 요금은 각 기업에서 사전 등록해둔 공용 법인 카드로 자동결제돼 편리함을 더한다. 
 
결제 및 이동 내역은 각 기업의 전용 관리 시스템으로 자동 전송된다. 관리자는 시스템을 통해 업무 택시 이용 시간, 출/도착지, 요금 등 다양한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하고 정산할 수 있다. 업무 목적에 따라 중형/모범/대형 등 다양한 종류의 택시를 선택할 수 있으며, 투명한 관리를 위해 교통비 지원 정책에 맞는 호출 가능 시간과 장소/지역을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현재 롯데백화점, 하나금융투자, BC카드 등 약 400여개의 기업이 카카오 T for business에 가입할 예정이며 6천여개 기업이 가입을 검토 중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향후 카카오 T 블랙/드라이버를 활용해 고급 택시와 대리운전 영역에서도 기업 회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물론 택시기사, 대리운전기사 등 관련 종사자들의 수익도 한층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모빌리티 정주환 대표는 “카카오 T for business 는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카카오 T의 지속적인 진화와 확장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이용자에게는 새로운 이동의 경험을, 종사자에게는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