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IT제품, 봄 결혼 시즌 맞아 신혼부부 선물로 '인기'
소형 IT제품, 봄 결혼 시즌 맞아 신혼부부 선물로 '인기'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04.0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축의금 대신 만족도 높아

[아이티비즈] 봄 결혼 시즌이 다가오면서 합리적인 가격의 소형 IT제품이 신혼부부 선물로 인기가 높다.

최근 들어 세분화된 IT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신혼부부에게 축의금 대신 IT제품을 선물하는 문화가 형성되고 있다. IT제품을 결혼 선물로 전달함으로써 신혼부부는 혼수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친구들은 금전적인 부담을 줄이고 합리적인 비용과 특별한 의미를 전한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 한국후지필름 스마트폰 포토프린터 인스탁스 쉐어

앞으로도 신혼부부에게 IT제품을 선물하는 트렌드는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대의 소형 IT제품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 집안 소품 아이템으로도 예쁜 감성 카메라, 인스탁스

둘만의 달콤한 순간들을 바로 찍고 뽑을 수 있는 즉석카메라 ‘인스탁스’는 매년 선물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다. 특히 인스탁스 미니필름은 감성적인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도가 높아 예비 신부들이 선호한다.

▲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90

특히 한국후지필름의 ‘인스탁스 미니90’은 필름카메라의 복고풍 디자인과 가죽 느낌의 질감을 그대로 살린 제품으로 네오클래식 블랙 색상과 브라운 색상 2종으로 구성된다. 특히 현재 시중 즉석카메라 중 사양이 가장 높은 고급 기종으로, 다양한 촬영기법을 시도할 수 있다. 셔터를 2번 눌러 1장의 사진에 이미지를 겹쳐 인화할 수 있는 ‘이중노출’ 모드, 야간 촬영에 용이한 ‘벌브모드’ 등 새로운 기능으로, 찍고 뽑는 즉석카메라의 즐거움을 한층 더했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포토프린터 제품도 특별한 선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한국후지필름의 모바일 포토프린터 ‘인스탁스 쉐어 SP-1’은 기존 인스탁스 즉석카메라 미니 필름과 호환 가능한 사진 인화 방식을 채택했다. 이를 통해 사진 특유의 아날로그 색감은 물론, 오랜 보존에도 색이 바라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16초 이내 사진이 바로 출력되며 Wi-Fi 방식으로 최대 8명이 동시 접속해 사진을 인화할 수 있다.

◆ 둘만의 아늑한 신혼 집 위한 블루투스 스피커, 소형 프로젝터

최근 ‘룸시어터’ 등 집에서 영화나 음악을 편안하게 감상하는 홈문화가 뜨면서 소형 프로젝터나 블루투스 스피커도 신혼집 선물 아이템으로 유용하다.

▲ 소니코리아 HDR-PJ410

프로젝터 핸디캠은 신혼부부의 즐거운 순간을 영상으로 남기고 언제든 고화질 대형 화면으로 볼 수 있는 1석 2조의 효율적인 아이템이다. 소니코리아 프로젝터 핸디캠 ‘HDR-PJ410’은 영상 프레임의 전후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분석해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뉴 광학식 스테디샷 인텔리전트 액티브 모드’를 지원, 움직이는 모습도 안정적으로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탑재된 빔 프로젝트 기능을 통해 집 안에서 최대 100인치의 대형화면으로 영상이나 영화, 애니메이션을 관람할 수 있다.

▲ 비츠바이닥터드레 필XL

아늑한 신혼 집 분위기를 음악으로 더해주는 블루투스 스피커도 인기가 높다. 비츠바이닥터드레 블루투스 스피커 ‘필 XL’은 트윈 우퍼 장착으로 강력한 중저음을 자랑하며 양 쪽 끝에 위치한 스피커가 바깥 쪽으로 기울어져 있어 더욱 입체적인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완충 시 15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총 5가지 다양한 색상으로 구매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부담 없는 가격대의 ‘인스탁스’ 시리즈는 추억을 특별하게 남기라는 의미가 더해져 축의금 대신 결혼 축하 선물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다”며 “봄 결혼 시즌을 맞아, 새 출발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유용하고 감성적인 IT기기로 합리적인 선물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