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로엔엔터테인먼트, 이제욱 신임 대표 내정
[인사]로엔엔터테인먼트, 이제욱 신임 대표 내정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02.2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로엔엔터테인먼트는 이제욱 現 멜론컴퍼니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제욱 로엔엔터테인먼트 대표 내정자
이제욱 로엔엔터테인먼트 대표

현재 로엔은 국내 대표 뮤직플랫폼 멜론과 음반투자유통 비즈니스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는 동시에 영상콘텐츠컴퍼니, 멜론티켓 등 신규 K-컬처 비즈니스를 확장하며 국내 콘텐츠 산업을 견인하고 있다. 또한 모회사 카카오와 4차산업시대에 발맞춰 AI, 빅데이터 큐레이션, 콘텐츠 등을 통한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앞으로 이제욱 내정자는 완성된 포트폴리오를 구체화하고 성공적으로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이제욱 내정자는 SK주식회사, SK M&C 등을 거쳐 2009년 로엔에 합류한 후 전략기획실장을 지내고 현재 멜론컴퍼니 대표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며 멜론 브랜드를 가파르게 성장시켜 온 플랫폼 산업 전문가이다. 주주총회와 관련 절차가 마무리되는 3월말부터 정식으로 대표직에 선임될 예정이다. 

지난 3년간 로엔이 종합콘텐츠기업으로 진화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온 박성훈 대표는 로엔의 장기성장 포트폴리오가 완성됨에 따라 새로운 도전을 위해 사의를 표했다. 박 대표는 그 동안 카카오 전략담당부사장(CSO)으로 겸직하며 대규모 투자유치를 성공시키는 등 카카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구조 개편을 주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