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 ‘오픈소스 보안/라이선스 통합 컨설팅ㆍ법률자문 서비스’ 시작
쿤텍, ‘오픈소스 보안/라이선스 통합 컨설팅ㆍ법률자문 서비스’ 시작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2.2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소스’ 활용해 통합 컨설팅 서비스 제공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쿤텍(대표 방혁준)은 22일 기업이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관리를 비롯하여 보안취약점, 품질 이슈 등에 대한 통합 컨설팅 서비스와 함께, 라이선스 관련 소송이 필요할 경우 전문 법률 자문 서비스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보안/라이선스 통합 컨설팅 및 법률 자문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쿤텍 로고
쿤텍 로고

쿤텍은 글로벌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화이트소스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취약점 파악, 보안 등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인 ‘화이트소스(WhiteSource)’를 국내에 출시하고, 이를 활용하여 기업 고객들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관리 현황을 비롯하여 보안취약점, 품질 이슈 등에 대한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쿤텍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위반을 판별하고 보고하는 것에서 나아가 관련 컨설팅, 교육, 법률자문까지 토털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면서 서비스를 차별화할 계획이다.

쿤텍 방혁준 대표는 “회사 내부에 법무 팀이 따로 없는 기업 고객의 경우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오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저작권 관련 법률 문제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국내 유명 법무법인과 협력을 통해 원스톱 오픈소스 컨설팅 및 법률 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