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MWC 2018서 사람 모습 홀로그램 인공지능 선보인다
SK텔레콤, MWC 2018서 사람 모습 홀로그램 인공지능 선보인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2.2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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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아바타로 걸그룹 ‘레드벨벳’ ‘웬디’ 탑재…융ㆍ복합 기술로 미디어 시장 선도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사람 모습의 아바타와 서로 마주보고 대화할 수 있는 '홀로박스(HoloBox)'를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8(MWC 2018)’에서 공개한다.

SK텔레콤이 사람 모습의 홀로그램 인공지능 선보인다.
SK텔레콤이 사람 모습의 홀로그램 인공지능 선보인다.

'홀로박스'는 차세대 미디어 기술인 홀로그램에 SK텔레콤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를 결합해, 가상의 인공지능 아바타와 얼굴을 마주하고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다.

‘홀로박스’의 아바타는 집 밖의 생활에서도 언제나 나와 함께 한다. ‘홀로박스’가 주위에 없어도 스마트폰의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모바일로 가상의 캐릭터를 불러낼 수 있다. 

SK텔레콤은 ‘홀로박스’에 SM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레드벨벳’의 ‘웬디’를 실사화해 탑재했다.

‘홀로박스’는 높이 365mm, 지름 170mm 크기의 원통형 디자인으로, HD급의 고화질 이미지로 아바타를 구현하기 위해 레이저 기반의 초단초점(Ultra Short Throw) 프로젝션 기술을 이용했다.

SK텔레콤 홀로박스(Holobox)
SK텔레콤 홀로박스(Holobox)

‘홀로박스’는 대화 맥락을 이해하는 인공지능, 몸짓과 표정까지 구현하는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음성 입출력이 가능한 마이크 등으로 구성됐다.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를 탑재한 홀로박스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나 스마트홈 등과도 연동된다. ▲조명, 제습기, 플러그, TV 등 가전기기 제어 ▲음악 추천 및 자동 재생 ▲날씨, 일정 등 정보 안내 ▲안부인사 등 다양한 정보와 편리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SM엔터테인먼트와 ‘홀로박스’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SM엔터테인먼트는 스타의 지적재산권, 콘텐츠 제작 역량, 팬들의 강한 로열티를 보유하고 있다.

ICT와 콘텐츠 분야의 선도기업인 양사는 ICT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 사업을 세계 무대로 확대시켜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인공지능 기반의 개인 맞춤형 콘텐츠 제공 서비스가 확산되고 ICT와 콘텐츠의 융합이 가속화되면서 양사 간 시너지는 더욱 극대화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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