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화웨이컨슈머비즈니스그룹이 글로벌 브랜드 평가기관인 브랜드파이낸스가 선정한 '세계 500대 브랜드 2018'에서 전년보다 50% 이상 상승한 38조 460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25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세계 500대 브랜드'는 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공신력 있는 지표로서 브랜드경쟁력지표(BSI)와 브랜드 충성도, 마케팅 투자 등의 엄격한 선정 기준을 종합해 평가된다. 해당 순위 결과는 글로벌 기업들의 종합적인 경쟁력을 증명할 뿐 아니라, 기업의 브랜드 가치가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의미이기에 매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화웨이는 ‘세계 500대 브랜드’에서 지속적으로 순위가 상승했는데, 2016년 47위로 50위권에 최초 진입한 이후, 2017년 40위, 그리고 올해 25위에 오르며 역대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