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국내 아마존웹서비스 APN(AWS Partner Network)의 MSP(Management Service Provider) 기업 최초로 ‘AWS 200 Certificated’ 로고를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AWS는 APN 소속 기업 직원들의 AWS 자격 취득 수량에 따라 50개, 100개, 200개, 300개, 400개, 500개 단위로 등급을 구분하고, 이에 맞추어 로고를 사용하도록 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자격 중 프로페셔널 자격의 수량은 국내 APN기업 중 최다이며, 이는 지난해 4월 국내 AWS MSP기업 최초로 ‘AWS 100 Certificated’ 로고를 획득한 이후 약 10개월 만에 달성했다.
AWS 자격 부문은 클라우드 전문가, 아키텍트, 개발자, 운영, 전문 분야로 나뉘며, 각 부문별로 어소시에이트(Associate) 레벨 자격과 프로페셔널(Professional) 레벨 자격이 주어진다. AWS 공인 자격증은 AWS클라우드 환경 내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설계, 배포, 운영 등에 필요한 전문성과 기술적 기량을 갖춘 IT전문가를 인증하는 시험이다.
베스핀글로벌의 이한주 대표는 “이번 로고 획득은 베스핀글로벌 직원들의 역량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근거이며, 프로페셔널 레벨 자격 보유 수량은 최고 레벨의 AWS 전문가가 국내에서 가장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