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공간서 소통하며 영화보세요"…SK텔레콤, '옥수수 소셜 VR' 공개
"가상공간서 소통하며 영화보세요"…SK텔레콤, '옥수수 소셜 VR' 공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2.1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WC에서 선봬…5G 기반 미디어 기술 청사진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8에서 영화 ‘매트릭스’ 속 가상 공간과 같은 서비스를 선보인다.  

여러명의 ‘옥수수 소셜 VR’ 고객이 가상 공간에 모여 리그오브레전드 경기 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있다.
여러명의 ‘옥수수 소셜 VR’ 고객이 가상 공간에 모여 리그오브레전드 경기 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있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VR 기기를 쓰고 나의 아바타로 가상 공간에 들어가, 다른 참여자들과 같은 동영상 콘텐츠를 보며 소통할 수 있는 ‘옥수수 소셜 VR(oksusu Social VR)’을 발표한다. 
 

‘옥수수 소셜 VR’은 가상현실(Virtual Reality)에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 ‘옥수수’와 ‘소셜 커뮤니티’ 기능을 결합해, 가상 공간에서 전 세계 친구들과 함께 동영상 콘텐츠를 즐기며 아바타를 통해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옥수수 소셜 VR’은 한류 콘텐츠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SM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 그룹 엑소, 레드벨벳 등의 공연을 가상현실에서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옥수수 소셜 VR
옥수수 소셜 VR

SK텔레콤은 향후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해 5G시대에는 가상 공간에서 친구를 만나 쇼핑하고, 음악을 듣고, K팝스타 공연과 팬미팅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옥수수 소셜 VR’ 참여자는 가상 공간 내 대형 스크린에서 옥수수 영상을 볼 수 있다. 향후 5G 시대가 되면 고용량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 현재 풀HD보다 16배 화질이 선명한 8K(7680*4320) 영상을 제공하는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올해 하반기에 ‘옥수수 소셜 VR’을 상용화할 계획이며, 향후 커머스, 광고,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