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2013 퀄리티 어워드’서 최우수 스토리지 업체로 선정
HDS, ‘2013 퀄리티 어워드’서 최우수 스토리지 업체로 선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3.03.2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매 경쟁력, 제품 기능, 초기 품질, 안정성, 기술 지원 등 전 분야 최고점 획득 및 역대 최고 기록 경신

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양정규)은 스토리지 전문 잡지 ‘스토리지 매거진 (Storage Magazine)/SearchStorage.com’이 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013 퀄리티 어워드 (Quality Awards)’에서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이하 HDS)가 최우수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공급업체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 HDS VSP

HDS는 판매 경쟁력, 제품 기능, 초기 품질, 안정성, 기술 지원 등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에 대한 5가지 평가 기준을 통틀어 8점 만점에 전체 평균 6.78점을 받아 전 분야에서 경쟁사 대비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전체 분야에서 한 업체가 모두 최고점을 획득한 사례는 이번이 2번째로, 첫 번째 역시 HDS가 8년전 달성한 기록이다. 이번 어워드에서 HDS는 역대 최고 평점을 기록하였으며, 부문별로는 판매경쟁력, 안정성, 기술지원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경신했다. 특히 히타치 버추얼 스토리지 플랫폼 (Hitachi Virtual Storage Platform, 이하 히타치 VSP)은 안정성 부문에서 최고점을 획득했을 뿐 아니라 전체 카테고리 중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HDS의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양정규 대표는 “이미 시장에 잘 알려져 있는 HDS의 제품과 서비스 및 기술 지원의 우수성이 이번 퀄리티 어워드를 통해 다시 한번 입증되었다. 특히 국내에서도 이미 높은 인기와 함께 시장의 상당 부분을 점유하고 있는 히타치 VSP의 경우 최고 수준의 품질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증명된 만큼, 효율적인 데이터센터 구축의 표준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HDS의 글로벌 서비스를 총괄하는 히참 압데사마드 (Hicham Abdessamad) 부사장은 “HDS는 데이터 무결성 및 가용성이 고객들의 비즈니스에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사실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기업이며, 실제로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자사의 노력을 인정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느끼며 더욱 향상된 제품 및 서비스로 이에 보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스토리지 매거진에 소개된 HDS의 점수 및 주요 소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참고: 점수는 1점~8점까지 주어지며, 8점이 가장 높은 점수)

▶ 총점 (6.78): “HDS는 스토리지 시장의 치열한 경쟁에서 전분야를 석권했다.”

▶ 판매 역량 (6.84): “HDS는 판매 경쟁력 부문의 6가지 평가 문항 모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영업대표가 고객의 비즈니스를 잘 이해하고 있다‘는 문항에 대해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으며, 고객사들은 HDS에 대해 ‘전문지식을 갖춘 영업 지원팀’, ‘고객의 산업 분야에 정통한 영업대표를 보유한 벤더’라는 평가를 내렸다.”

▶ 초기 구축 용이성 (6.57): “HDS는 ‘이 제품은 어떤 결함도 없이 설치되었다’는 문항에 대해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 제품 기능 (6.70): “HDS의 제품은 용량 확장 및 타 벤더 제품과의 상호 호환성을 고려해 6.70점을 받았으며, 그 자체로도 가상화 플랫폼으로서 우수한 성능을 나타냈다.

▶ 안정성 (7.00): “HDS는 전반적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뒀지만 안정성 부문에서는 7점이라는 최고 득점을 획득하며 월등히 앞섰다. 안전성 부문에서 유례없는 기록이며, 엔터프라이즈 어레이의 경우 어떤 분야에서도 7점을 획득한 적이 없었다. HDS는 5가지 평가 문항을 모두 휩쓸었으며 특히 ‘제한적인 다운타임’ 및 ‘서비스 요구 레벨 충족’ 부문에서는 7점 이상의 고득점을 기록했다.”

▶ 기술 지원 (6.76): “HDS는 8개의 평가 문항 중 계약된 지원 서비스 이행 및 주도적인 문제해결, 지원 인력의 전문성 등 7가지 문항에서 최상위를 차지했다. 이 부문에서HDS는 엔터프라이즈 어레이의 기술지원 부문 점수로서 역대 최고 점수인 6.76점을 획득했다.”

한편, 스토리지매거진/SearchStorage.com에서 주최하는 퀄리티 어워드는 엄선된 독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실제 사용 환경에서 가장 높은 품질과 안정성이 입증된 제품을 선정한다. 평가는 판매경쟁력, 초기 품질, 제품 기능, 안정성, 기술 지원 등 5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조사 방식은 유효 투표에 의한 통계 산정 방식으로, 시장 점유율은 평가에서 배제된다. 조사 목적은 제공업체의 평판 및 규모에 관계 없이 가장 안정적인 제품을 선정하는 것으로, 점수는 1점에서 8점 사이로 매겨지며 8점이 가장 높은 점수이다. 평가 대상에는 HDS의 히타치 USP/USP V 및 VSP 시리즈, EMC의 Symmetrix VMAX/VMAXe 및 DMX-3/DMX-4, 후지쯔의 Eternus DX8400 및 DX8700, HP의 XP 시리즈 및 HP StorageWorks P9000 시리즈, HP 3PAR StoreServe 7000/HP 3PAR P10000 Storage Systems, IBM의 DS8000 시리즈 및 XIV Storage System, 넷앱의 FAS6000 시리즈 및 V6000/E5400 시리즈 등이 포함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