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설 연휴 맞춤형 통화품질 관리 나서
SK텔레콤, 설 연휴 맞춤형 통화품질 관리 나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2.13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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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18일까지 고객 이동경로ㆍ데이터 트래픽 고려한 설 ‘특별 소통 대책 수립’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설 연휴를 맞아 15일부터 18일까지 고객들의 이동경로 및 트래픽 등을 고려한 전국 단위의 맞춤형 ‘특별 소통 대책’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경기도 하남 만남의 광장에서 SK텔레콤 직원들이 기지국 용량 증설 작업을 하고 있다.
경기도 하남 만남의 광장에서 SK텔레콤 직원들이 기지국 용량 증설 작업을 하고 있다.

SK텔레콤은 ‘특별 소통 대책’ 기간 동안 안정적인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약 2,300명을 투입한다. 

SK텔레콤은 공원묘지, 대형마트, 터미널 등 고객들이 몰리는 지역 인근 기지국 용량을 추가로 2~3배 증설했다. 또한, SK텔레콤은 고속도로ㆍ국도의 상습 정체 구간과 주요 휴게소 등에는 이동기지국을 배치할 계획이다. 
 
T맵, 옥수수 등 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들도 트래픽 증가를 대비해, 시스템 용량 확대ㆍ사전 점검 등의 조치를 마쳤다. 
 
이 밖에도 SK텔레콤은 ‘설 안부 인사’, ‘선물 택배’ 등을 가장한 스미싱 방지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SK텔레콤은 문자 메시지 패턴으로 스미싱 여부를 판단하는 ‘스마트아이(SmartEye)’ 시스템을 통해 스미싱 징후 등을 지속 모니터링하고, 악성 URL 접속 차단 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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