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 오픈소스 보안 솔루션 ‘화이트소스’ 선보여
쿤텍, 오픈소스 보안 솔루션 ‘화이트소스’ 선보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2.1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 품질 이슈, 오픈소스 라이선스에 대한 모든 정보 하나 솔루션에서 제공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쿤텍(대표 방혁준)은 화이트소스의 오픈소스 보안 솔루션 ‘화이트소스(WhiteSource)’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화이트소스 '오픈소스 리스크 리포트'
화이트소스 '오픈소스 리스크 리포트'

화이트소스는 업계 최초의 오픈소스 보안 솔루션으로서, 오픈소스 보안취약점 데이터베이스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오픈소스 품질 이슈, 오픈소스 라이선스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하나의 솔루션에서 제공한다.

화이트소스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업계 최대 보안 취약점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버그와 수정, 패치 등의 정보를 자동으로 고객에게 제공한다. 또한, 고유의 기술로 잘못된 긍정 오류(False Positive)를 제로화함으로써 개발자의 불필요한 수동 검토과정을 없애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생명 주기관리(ALM) 도구 통합 지원기능을 통해 고객이 개발팀의 고유한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 사이클(SDLC)에 완전히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화이트소스의 주요 기능은 ▲개선 방안 제시 ▲모든 언어 지원 ▲맞춤형 최신 보고서 자동 생성 ▲SDLC 전 단계 통합 등이다.

쿤텍 방혁준 대표는 “오픈소스가 IoT나 ICT 융합이 되면서 이를 활용하고 있는 기업 조직들의 대부분은 오픈소스의 라이선스나 보안, 품질 등에 대해 제대로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현황 파악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실제로 저작권 위반으로 소송을 당하거나 보안 취약점으로 인한 기업 피해를 입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제 오픈소스 라이선스, 취약점 파악, 보안 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할 시점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