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개 에너지 파트너사와 ‘에너지 얼라이언스’ 출범
KT, 20개 에너지 파트너사와 ‘에너지 얼라이언스’ 출범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8.02.0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사간 역량 결집하여 시너지 통한 국내외 에너지신산업 선도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5일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KT-MEG센터’에서 국내외 20개 회원사와 함께 에너지산업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할 연합 협력체 ‘KT 에너지 얼라이언스(KT Energy Alliance)’ 출범식을 가지고, 통합 에너지관리 플랫폼 ‘KT-MEG’을 모든 회원사에 오픈한다고 선언했다. 

KT 에너지 얼라이언스 출범식에 참석한 국내 20개 에너지사업 회원사들이 단상에 모여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 에너지 얼라이언스 출범식에 참석한 국내 20개 에너지사업 회원사들이 단상에 모여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MEG 플랫폼은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분석엔진 ‘이-브레인(e-Brain)’이 탑재된 세계 최초 통합 에너지관리 플랫폼이다. KT-MEG은 현재 약 1만여개의 고객사이트가 연계되어 에너지 소비-생산-거래 등 사업분야 전반에 걸쳐 효과를 거두고 있다.. 
 

‘KT 에너지 얼라이언스’는 에너지사업 전 분야(생산-소비-거래)에 대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자 연합이다. 에너지소비효율화 분야 20개 회원사(장비제조사 16개사, 솔루션사 3개사 진단업체 1개사)를 중심으로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KT는 에너지 얼라이언스 출범을 계기로 당초 자사전용 플랫폼이었던 KT-MEG을 에너지 얼라이언스에 동참한 모든 회원사가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KT-MEG 플랫폼을 활용할 경우, 제조사는 납품 장비의 원격관제, ‘e-Brain’을 활용한 지능형 서비스 사업화 등이 가능해진다. 이 외에도 좋은 사업 아이디어가 추가로 발굴되면, KT는 회원사에 대한 기술지원은 물론 공동사업 추진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KT 스마트에너지사업단장 김영명 전무는 “KT 에너지 얼라이언스 출범을 통해 회원사들과 에너지 4차 산업혁명의 주역으로 우뚝 설 것이며, KT가 가진 플랫폼/기술/영업력 등을 회원사와 적극 공유해 에너지신산업 분야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센추리 백현수 대표는 “회원사가 KT의 강력한 에너지 플랫폼인 KT-MET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 아주 좋은 협력모델이며, 자사가 고민하고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용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