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고성능 이동식 스토리지 'G-스피드 셔틀' 2종 발표
웨스턴디지털, 고성능 이동식 스토리지 'G-스피드 셔틀' 2종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8.01.3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스피드 셔틀 위드 썬더볼트3’ 및 ‘G-스피드 셔틀 위드 ev 시리즈 베이 어댑터’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웨스턴디지털(CEO 스티브 밀리건)은 G-테크놀로지 브랜드의 고성능 프리미엄 스토리지 라인업 ‘G-스피드 셔틀(G-SPEED Shuttle)’에 이동성을 극대화한 신제품 2종을 추가한다고 30일 밝혔다.

G-스피드 셔틀 신제품 2종
G-스피드 셔틀 신제품 2종

이번 신제품은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최적화된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빠른 전송 속도와 풍부한 저장 용량뿐 아니라 이동성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스트리밍 주문형 비디오(SVoD) 시장이 확대되면서 스튜디오, 제작사, 독립영화사 등이 4K 및 8K 콘텐츠 제작 시 촬영분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다른 장소로 빠르게 이동시킬 수 있는 고속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 또한 커지고 있다.  
 
4베이로 구성된 G-스피드 셔틀 신제품은 썬더볼트 3(Thudnerbolt 3) 인터페이스와 완벽하게 호환돼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의 요구 성능을 충족시킨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작업 환경에 필요한 용량과 성능을 만족시키는 동시에, 이동성을 고려한 설계로 후반 작업팀에 빠르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최대 1,000MB/s의 전송 속도로 30fps(초당 프레임 수)로 촬영된 1시간짜리 4K 영상을 단 몇 분 안에 전송 가능하다. 
 
G-테크놀로지 브랜드로 출시되는 웨스턴디지털의 이번 신제품은 ‘G-스피드 셔틀 위드 썬더볼트3(G-SPEED Shuttle with Thunderbolt 3)’, ‘G-스피드 셔틀 위드 ev 시리즈 베이 어댑터(G-SPEED Shuttle with ev Series Bay Adapters)’ 등 총 2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