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아이패드용 앱 ‘콤프 CC’ 발표…강력한 레이아웃 디자인 기능 제공
어도비, 아이패드용 앱 ‘콤프 CC’ 발표…강력한 레이아웃 디자인 기능 제공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4.0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 작업, 콤프CC로 모바일 기기에서 시작해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으로 완성

[아이티비즈] 한국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kr/)는 1일 모바일 및 웹, 인쇄 프로젝트의 레이아웃 컨셉을 쉽고 빠르게 창작할 수 있는 무료 아이패드 앱 ‘어도비 콤프 CC’(Adobe Comp CC)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제 아이패드에서 콤프 CC를 통해 기존에 만든 에셋을 활용해 컨셉을 제작하는 것으로 레이아웃 디자인을 시작한 뒤, 데스크톱에서 포토샵 CC, 일러스트레이터CC, 인디자인 CC 등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필수 데스크톱 툴을 이용해 고품질의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콤프 CC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크리에이티브 프로필(Creative Profile)과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Creative Cloud Libraries) 기능을 활용해 데스크톱에서 모바일로 작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툴로 만든 이미지, 색상, 텍스트 스타일, 브러시 같은 디자인 에셋들로 구성된다. 크리에이티브 프로필은 앱과 앱, 데스크톱과 디바이스 간 연동을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와 앱에서 작업 시 사용한 에셋을 편리하게 사용 및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티브 프로필과 이와 연동되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 덕분에, 디자이너들은 이제 콤프 CC를 통해 아이패드에서 타입킷 폰트, 관련 이미지, 색 견본, 모양 등으로 빠르게 레이아웃 디자인 프로젝트 작업을 시작한 뒤, 나머지 작업을 CC 데스트톱 툴에서 이어갈 수 있다.

어도비 제품 담당 부사장 스캇 벨스키(Scott Belsty)는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작업이 유용하려면, 그 작업 결과물이 인디자인, 포토샵 등의 정밀한 전문가급 데스크톱 툴에 동기화되고 이를 통해 프로젝트가 완벽하게 마무리될 수 있어야 한다”며, “디자인 프로세스를 간소화 한 어도비 콤프 CC로,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 기반해 아이패드에서 초기 레이아웃을 디자인하고 데스크톱으로 디자인을 가져와 퀄리티 높은 작품을 완성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패스트 컴퍼니 선정 2011년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이너 50인 중 하나로 뽑힌 바 있는 전 뉴욕타임스 디자인 디렉터 코이 빈(Khoi Vinh)은 “새로운 디자인 앱에 대한 아이디어를 위해 어도비와 처음 만났을 때, 나는 그래픽 및 디지털 디자이너들에게 있어 아이패드가 얼마나 큰 잠재력을 가지는지 설명했다. 나는 디자이너가 기존 워크플로를 보완하면서 풍성하고 즉각적인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가능성을 보았다”며, “어도비 CC에 대한 이번 협업은 놀라운 경험이었다.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에 대한 어도비의 전문성과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플랫폼이 가진 포괄적 능력은 콤프 CC에 꼭 필요한 것이었다. 그런 의미에서, 어도비만이 콤프 CC를 실용화할 수 있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