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 대로 찾아서 보여준다'…SK브로드밴드, 인공지능 IPTV 서비스 개시
'말하는 대로 찾아서 보여준다'…SK브로드밴드, 인공지능 IPTV 서비스 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1.2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 8중 복합 조건으로 강력한 콘텐츠 음성검색 가능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브로드밴드가 업계 최초 8개까지 조건검색어를 복합하여 콘텐츠 음성검색이 가능한 스마트 인공지능(AI) IPTV 서비스를 시작한다.

SK브로드밴드가 스마트 인공지능(AI) IPTV 서비스를 시작한다.
SK브로드밴드가 스마트 인공지능(AI) IPTV 서비스를 시작한다.

SK브로드밴드(대표 이형희)는 25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의수화가 석창우 화백의 ‘수묵 크로키’ 퍼포먼스와 함께 B tv 셋톱박스와 SK텔레콤의 AI 플랫폼 NUGU를 결합한 일체형 AI 셋톱박스 ‘B tv x NUGU’(‘비티비 누구’로 발음)의 상용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2016년 12월, 국내 IPTV 업체 중 처음으로 음성검색 서비스를 시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음성검색 기능을 집중적으로 고도화해 업계 최초로 8중 복합 조건(인물, 국가, 장르, 연도, 화질, 가격, 최신, 관객)으로 콘텐츠 음성검색이 가능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영화 제목을 잘 몰라도 음성검색 결과 중 B tv 만의 차원이 다른 복합 조건검색과 재검색, 재정렬 기능 등을 활용해 고객이 보고 싶어 하는 영화를 가장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윤석암 SK브로드밴드 미디어부문장은 “인공지능 기반의 유료방송 서비스 중 콘텐츠 검색 결과에서 재검색, 재정렬까지 실행하는 고도화된 검색은 오직 ‘B tv x NUGU’에서만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B tv x NUGU’는 언제 어디서나 집안 스위치,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 스마트 기기를 모니터링하고 작동할 수 있는 홈 IoT 서비스와 SK텔레콤의 인공지능 플랫폼 NUGU가 제공 중인 음악, 라디오, 배달주문, 쇼핑, 날씨알림 등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국내 최고의 사운드 전문가들이 만들어 세계적으로 오디오 마니아들이 즐겨찾는 고품질의 아스텔앤컨(Astell&Kern)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어, 집에서도 공연장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하이엔드급 사운드를 지원한다.

SK브로드밴드 측은 “‘B tv x NUGU’를 풍부한 콘텐츠 정보를 바탕으로 자연어 처리와 검색기술을 고도화해 계속해서 진화,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며,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긍정적 경험을 제공해 향후 스마트홈 서비스의 허브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형희 SK브로드밴드 대표는 “B tv와 인공지능의 만남은 고객의 TV 시청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B tv가 홈 라이프의 중심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혁신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