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새로운 Horizon 6 발표…다양한 새 기능 추가
VM웨어, 새로운 Horizon 6 발표…다양한 새 기능 추가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4.0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눅스 데스크톱과 구글 크롬북에 대한 지원도 더욱 강화해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
▲ 유재성 VM웨어코리아 사장

[아이티비즈] VM웨어(CEO 팻 겔싱어)가 1일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돼 업그레이드된 'VMware Horizon 6'를 발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VM웨어는 Horizon 6에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배포, 고성능 가상 데스크톱을 통한 3D 애플리케이션 지원 등 애플리케이션 관련 기능을 개선했다. 또한, Horizon 6를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구조에 최적화하여 VMware NSX를 이용한 네트워크 가상화 기술과 함께 구성할 수 있게 되어 관리 효율 향상뿐 아니라, 비용절감 및 보안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VMware Horizon 6는 회사와 개인 소유의 데스크톱과 PC 등에 걸쳐 모든 유형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제공, 관리할 수 있는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데스크톱 및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솔루션이다.

수밋 다완(Sumit Dhawan) VM웨어 최종사용자컴퓨팅 데스크톱 부문 수석 부사장은 “Horizon 6를 통해 강력한 애플리케이션 배포 기능을 제공했던 VM웨어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및 데스크톱 가상화 기능을 선보였다”며 “고객들은 VM웨어 통합 플랫폼을 통해 데스크톱을 더욱 안전한 가상 작업 공간으로 이용하고, 단순하고 통합적인 보안 및 관리 기능을 통해 장소와 기기에 구애 받지 않고 어떤 애플리케이션이든 유연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 수밋 다완 VM웨어 EUC 수석 부사장

이동 중에도 업무에 활용 가능한 데스크톱과 애플리케이션

새로운 VMware Horizon 6를 사용하면 이동 중에도 데스크톱을 안전한 가상 작업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윈도우 애플리케이션과 데스크톱을 관리할 수 있다. VMware Horizon 6의 향상된 기능은 다음과 같다.

애플리케이션 배포 및 3D 그래픽 지원: Horizon 6는 단순한 앱부터 복잡한 앱까지 포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로컬 USB 스토리지 기기를 포트 수준에서 리디렉션하면 배포된 애플리케이션과 가상 데스크톱을 통해 파일에 접근할 수 있다. Horizon 6가 NVIDIA GRID vGPU 기술, VMware vSphere 6와 결합되면 가상 데스크톱에서 풍부한 3D 그래픽을 구현해 만족스러운 사용자 경험과 확장성을 제공할 수 있다.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USC) 비터비 공과대학 마이클 고에이(Michael S. Goay) 수석 디렉터는 “vSphere기반에서 NVIDIA GRID vGPU와 VMware Horizon을 구성해 놀랍도록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며 “향후 호환성이나 사용자 경험을 훼손시키지 않으면서 여러 사용자들이 하나의 GPU를 공유하고 컴퓨터 리소스 할당도 개선해 각 vSphere 호스트에서 더 많은 사용자들을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VMware vSphere 6, NSX, Virtual SAN 6와 함께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에 최적화해 보안 강화와 비용 절감: Horizon 6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한 컴퓨팅, 네트워킹, 스토리지 가상화와 함께 통합 플랫폼을 혁신해 비용을 절감하고, 복잡성을 낮추고, 가상 애플리케이션과 데스크톱의 확장성을 높일 수 있다.

VMware NSX를 Horizon 6와 함께 구성하면, VDI 네트워킹과 보안 구성을 버튼 하나만 누르면 되는 수준으로 단순화할 수 있다. IT 관리자는 몇 초 만에 Horizon 6 가상 데스크톱 및 애플리케이션에 부합하는 네트워킹과 보안 정책들을 만들 수도 있다. 즉, NSX가 VDI 네트워크 및 보안 구성을 따로 할 필요가 없게 해주는 것. NSX와 결합된 Horizon 6는 타사 보안 솔루션과의 통합과 마이크로 세분화 기능을 통해 데이터 센터에서 기기까지 보안 정책을 확장할 수 있다.

VMware의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인 Virtual SAN 6 와 Horizon 6를 결합하면 가상 데스크톱 환경에서 낮은 TCO(총 소유 비용)으로 더 큰 확장성을 얻을 수 있다. Horizon 6를 통해 한 노드가 20개로 구성된 클러스터에서 클러스터당 최대 4,000대의 데스크톱을 지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VMware Horizon 6 클라우드 포드(pod) 아키텍처의 향상된 기능 덕분에, IT 관리자는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여러 지역의 데이터 센터들에 흩어져 있는 데스크톱 구성을 한꺼번에 관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Windows Server 2012 R2 지원 기능 덕분에 경제적인 가상 데스크톱을 선택해 TCO를 더욱 낮출 수도 있다.

리눅스 기반 가상 데스크톱에 대한 조기 접속 프로그램 운영

VM웨어는 또한 리눅스 가상 데스크톱 솔루션을 위한 조기 접속(early access)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고객의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VM웨어는 레드햇과 우분투 기반의 리눅스 데스크톱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제 Horizon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은 보안 걱정 없이 모바일 기기에서 리눅스 데스크톱과 애플리케이션에 원격으로 접속하고, 데스크톱 관리를 간편화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 등록하면 리눅스 기반의 가상데스크톱에 대한 공식 지원 버전이 출시되기 이전에 미리 고객의 환경에서 리눅스 가상 데스크톱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VM웨어는 크롬북에 대한 지원 강화를 포함해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위한 속도와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프로젝트 로컬(Project Local)’과 ‘프로젝트 아크(Project Ark)’ 두 가지 기술 프리뷰도 공개했다. ‘프로젝트 로컬’은 로컬 하드드라이브와 폴더에 접근할 수 있는 가상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도록 해준다. ‘프로젝트 아크’는 HTML5 브라우저를 통해 클라이언트 없이 접속하거나 크롬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 두 가지 방식을 통해, 구글 크롬북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유연하게 해주는 기술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