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로바', CEK로 인공지능 생태계 확장 가속화
네이버 '클로바', CEK로 인공지능 생태계 확장 가속화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8.01.1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 금융, 연애운 등 다양한 분야 서비스에 CEK 접목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자사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된 스피커를 통해 ‘배달의 민족’ 등록 업체의 배달음식 주문을 음성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는 등 클로바를 통해 접할 수 있는 서비스 범위가 더욱 확장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12월 클로바를 통해 콘텐츠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제3자(써드파티)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클로바와의 연결 고리를 제공하는 클로바 익스텐션 키트(CEK; Clova Extensions Kit)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CEK를 잘 활용하면, 외부 개발사들 역시 기존 운영하던 서비스에 음성인식, 자연어 처리와 같은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형태의 음성 기반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최근 CEK를 활용한 배달음식 주문 중개 서비스 ‘배달의민족’과 클로바 계정을 연동시킨 이용자들은 클로바 기반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배민에서 치킨 시켜줘’와 같은 명령어 만으로도 편리하게 평소 즐겨 주문하던 단골 메뉴를 배달시킬 수 있다. 결제 기능 역시 향후 추가될 예정이다.
 
네이버 클로바 플랫폼의 정석근 리더는 "클로바는 LG유플러스와의 제휴로 IoT 영역으로 활용범위를 확대한 것에 이어,이번 배달의 민족과의 연계를 통해 배달 서비스 등 생활영역으로 더욱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파트너들이 클로바의 인공지능 기술로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CEK를 더욱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