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 최초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AWS,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 최초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1.1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AWS 서울 리전의 인프라 운영
AWS 서울 리전의 인프라 운영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컴퓨트, 스토리지, 네트워킹, 데이터베이스, 보안 등 28개 서비스를 포함한 AWS 서울 리전(Region) 인프라 운영에 대한 심사를 마쳤다. 이로써, ISO 9001, SOC1, SOC2, SOC3를 포함한 58개 글로벌 보안 인증, 검증, 보증 프로그램, 품질 감사 등 다양한 심사를 이미 통과한 바 있는 AWS는 이제 한국에서 최초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지위를 확보한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가 됐다. 

AWS는 보안을 항상 최우선 순위에 두고 있다. AWS의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으로, 한국 기업·기관들은 AWS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환경에서 업계 최고 수준 기술 사용해 보다 효과적으로 KISA의 규정 준수 요건을 충족시키고,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 할 수 있게 됐다.

AWS의 보안부문 총괄 채드 울프 부사장은 “고객들은 ISMS 인증 절차를 간소화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가장 중요하고 민감한 워크로드에도 AWS 클라우드를 사용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