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2014년 글로벌 매출액 총 465억 달러 달성
화웨이, 2014년 글로벌 매출액 총 465억 달러 달성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3.31 2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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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대비 20% 증가…2014년 연간 66억 달러 이상 R&D에 투자

[아이티비즈] 화웨이(www.huawei.com/kr)가 31일 최종 연차 보고서를 통해 2014년 글로벌 매출액은 전년대비 20.6% 증가한 465억 달러(2,882억 중국 위안), 순이익률은 전년대비 약 32.7% 증가한 45억 달러(279억 중국 위안)를 기록하며 2014년 글로벌 매출액과 순이익 모두 전 사업 부문에 걸쳐 크게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켄 후 (Ken Hu) 화웨이 부회장 겸 순환 CEO는 ”2014년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이유는 파이프 전략에 집중하면서 경영의 간소화와 전반적인 효율성 향상에 주력했기 때문”이라며, “2015년에는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5G, SDN 및 NFV, 사물 인터넷(IoT) 등의 ICT 기술들이 많은 산업 부문에 큰 변화를 이끌 것으로 예상되며, 화웨이는 이 분야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고 고객들이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앞으로도 화웨이는 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을 바탕으로 통신사들이 급변하는 미래의 통신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적인 파트너로, 기업 ICT 인프라 솔루션 리더로,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최고의 스마트 기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2014년 화웨이는 캐리어, 엔터프라이즈 및 컨슈머, 총 3개의 사업 부문에서 모두 탄탄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캐리어 사업부의 매출은 글로벌 모바일 광대역 네트워크 구축(rollout)의 증가로 16.4% 증가한 310억 달러(1921억 중국 위안)를 달성했다. 엔터프라이즈 사업부의 매출은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솔루션과 애자일 네트워크와 같은 네트워크 및 IT 부문의 탄탄한 성장세로 27.3% 증가한 30억 달러(194억 중국 위안)을 달성했다. 컨슈머 사업부의 매출은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 증가 및 신흥 시장에서의 가파른 성장세로 32.6% 증가한 120억 달러(751억 중국 위안)를 달성했다.

화웨이는 특히 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2014년 R&D 투자액은 2014년 매출의 14.2%인 66억 달러(408억 중국 위안)으로 전년대비 29.4% 증가했다. 화웨이의 지난 10년간 R&D 투자액은 약 307억 달러(1900억 중국 위안)에 달한다.

멍 완저우(Meng Wanzhou) 화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화웨이는 2014년에도 효율적인 성장과 안정적인 재무 실적을 달성했다”며, “지난해 현금흐름, 매출, 및 순이익이 모두 전년 대비 성장세를 보였으며, 순현금은 126억 달러(779억 중국 위안)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채무와 재무 구조가 지속적으로 개선되어 2014년 12월 31일 기준 화웨이 단기 및 장기 차입금은 총 45억 달러(281억 중국 위안)으로, 대부분 시장 금리로 외국 금융 기관에서 차입한 금액이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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