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확장형 이미지 센서 제품군 발표
온세미컨덕터, 확장형 이미지 센서 제품군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8.01.0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 자율주행 기능 구현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온세미컨덕터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 관련 애플리케이션에 광범위하게 적용가능한 확장형 CMOS 이미지 센서 제품군을 발표했다.

확장형 이미지 센서 제품 'AR0220AT'
확장형 이미지 센서 제품 'AR0220AT'

이 센서 제품군은 공통 플랫폼과 기능을 기반으로 자동차 제조사 및 주요 공급업체들이 강력한 이미징 디바이스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세미컨덕터가 새롭게 선보인 센서의 해상도는 최소 1.2 MP(메가픽셀)에서 최대 8.3 MP로, 4.2 µm 크기의 대형 픽셀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저조도 성능을 구현한다. 추가 기능으로는 최고 ASIL-C 등급의 기능 안전, HDR(High-Dynamic Range), 업계 최초의 사이버 보안 옵션, 패키지 크기를 줄이는 2세대 웨이퍼 스태킹 기술 등이 있다. 현재 여러 기술 파트너들이 본 플랫폼 내에서 개별 제품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모빌아이와 엔비디아는 자율주행차를 위한 자체 드라이브 AI 컴퓨팅 플랫폼과의 호환 테스트를 진행중이다. 

차세대 ADAS 및 자율주행 시스템에 적합한 다양한 해상도를 지원하는 확장형 이미지 센서 제품군은 AR0820AT, AR0220AT 및 AR0138AT 등으로 구성된다.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특정 안전 기능을 표준으로 하는 제품 라인에 따라 다양한 해상도를 필요로 한다. 하지만, 카메라를 추가하거나 고해상도의 카메라를 사용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향상된 안전성과 고급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