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시드랩스, VR 분야 CES 2018 ‘최고 혁신상’ 수상
룩시드랩스, VR 분야 CES 2018 ‘최고 혁신상’ 수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8.01.0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룩시드랩스는 시선-뇌파 데이터 수집용 모바일 기반 VR 헤드셋 ‘룩시드VR(LooxidVR)’로 VR 분야에서 ‘CES 2018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s)’을 수상했다고 8일 발표했다. 
 

룩시드VR(LooxidVR)
룩시드VR(LooxidVR)

‘CES 최고 혁신상’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매년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가전박람회 ‘CES'를 앞두고 VR, 생활 가전, 휴대폰 등 총 28개 부문에서 디자인과 기술, 소비자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부문에서 최고의 혁신을 보여준 1등 기업에게만 수여하는 상이다.

 
룩시드랩스에 VR 부문의 최고 혁신상의 받은 제품  ‘룩시드VR’은 뇌파 센서 및 시선 추적 카메라를 탑재한 구글 데이드림 뷰 혹은 삼성 기어VR과 유사한 모바일 기반 VR 헤드셋으로 사용자의 뇌파, 시선, 동공 정보를 정확히 측정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VR 콘텐츠와 타임싱크된 사용자의 시선-뇌파 정보를 전송해주는 확장성이 뛰어난 API를 지원해 사용자의 스트레스, 선호도, 몰입도 등 사용자의 상태에 대한 파악이 필요한 다양한 VR 산업 부문에서 폭넓게 응용 가능하다. 
 
룩시드랩스 채용욱 대표는 “CES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에게 주어지는 최고 혁신상 수상으로 기술력과 가능성을 인정받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