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혼합형 핀테크 상품 '카카오페이 카드' 출시
카카오페이, 혼합형 핀테크 상품 '카카오페이 카드'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01.0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기관에 제약 없이 자유롭게 계좌 연결해 결제 및 출금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혜택을 담은 혼합형 핀테크 상품 ‘카카오페이 카드’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카드
카카오페이 카드

발급을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톡 최신 버전(7.0.0)으로 업데이트 후 카카오페이 홈 상단의 ‘신청하기’ 메뉴를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이미 계좌를 연결한 송금 서비스 고객은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쳐 즉시 발급이 가능하다. 작년 연말 진행된 티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오늘부터 바로 발급이 가능하며 1월 10일부터는 전 고객 대상으로 오픈된다.

 
이 카드는 금융 계좌와 연결 후 전국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특정 금융기관에 제약 없이 고객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계좌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페이는 물론 국내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와 호환되어 온라인 이용도 용이하다.
 
카드 디자인은 기본형과 스카이패스 카드 중 선택할 수 있다. 2종 모두 카드 플레이트 전면에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캐릭터를 입혀 친근함을 더했으며, 라이언의 얼굴과 바디가 다른 재질로 제작되어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촉감의 차이에서 오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카드 후면에는 사용자들이 카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구조화했고, 카카오페이 QR 송금을 통한 간편 오프라인 송금이 가능하도록 고객 고유 QR 코드도 추가했다.

‘카카오페이 카드’는 우리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대구은행, 제주은행, 신협 등 국내 18개 시중은행 및 증권사 계좌를 연결해 이용할 수 있으며 세븐일레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에 설치된 5,500여대의 롯데 ATM 기기에서 수수료 없이 출금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류영준 대표는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진출의 첫발이기도 한 ‘카카오페이 카드’를 계속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