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G 그룹 임동표 회장, 스리랑카에 LED가로등 10만개 공급
MBG 그룹 임동표 회장, 스리랑카에 LED가로등 10만개 공급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7.12.31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종영 기자] MBG그룹(회장 임동표)은 스리랑카와 가로등 LED 조명 공급 MOA(거래조건협정서)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협정은 MBG그룹이 스리랑카에 가로등 LED 조명 10만 개를 우선 공급하고, 향후 총 40만 개(4000만 달러)까지 공급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MBG 임동표 회장은 “LED 조명 수요가 늘고 있는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스리랑카에 법인을 설립한 뒤 수확하게 된 첫 결실”이라며 “지속적인 대형 프로젝트 수주를 통해 매출 신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MBG그룹은 베트남 LED 등 교체 사업에 무역사업방식으로 참여해 단계적으로 진행 중이다.

스리랑카와 마찬가지로 베트남 또한 기존의 조명들을 LED 등으로 전환하는 사업을 국가적으로 추진 중이다. 베트남 과학기술성의 주도로 발표한LED 조명 보급 계획에 따르면 4년간 LED 조명 보급 사업에 투입되는 사업비만해도810만 달러가 넘는다. 세계적 조명 관련 기업들이 베트남 시장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이유이다.

국내 LED 조명 생산 제품이 일본·베트남·인도네시아·미국·유럽 등 전 세계에 수출되고 있는 것이 비해 큰 위상을 떨치지 못하고 있는 이때, 스리랑카와 가로등 LED 조명 공급 MOA를 체결한 MBG가 이번 베트남 LED 조명 보급 계획까지 체결한다면 한국 LED 조명 산업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