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KT는 올림픽 중계망에 무단포설한 광케이블 즉각 철거하라”
KT “SKT는 올림픽 중계망에 무단포설한 광케이블 즉각 철거하라”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7.12.2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내관무단점용 SKT에 내용증명 발송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는 지난 12월 21일 SK텔레콤에 “KT가 권한을 가진 올림픽 중계망 관로에 무단으로 포설한 광케이블을 신속히 철거하라”는 요지의 내용증명을 발송했다고 26일 밝혔다.

KT는 "토지·외관 소유자로부터 사용권을 취득해 내관을 포설했고, 소유권을 취득했다"면서 "그러므로 내관의 사용권한은 KT에 있고 토지나 외관의 소유자는 사용에 대한 승낙주체가 될 수 없다"고 발표했다.


또한 KT는 "SK텔레콤은 KT의 사전 승낙도 받지 않고 KT의 내관에 자사의 광케이블을 무단 포설했으며, 사용을 위한 협의를 요청한 적도 없다"며 "이러한 SK텔레콤의 무단 포설행위로 인해 KT는 막대한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할 수 있는 위험에 처하게 됐다"고 말했다.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도 지난 20일 발표한 입장에서 “18일 강원도개발공사, KT, SK텔레콤의 임원급 협의 진행 결과 SKT의 해당 광케이블을 조속히 이전키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SK텔레콤은 알펜시아 C지구 입구~스키점프대 입구 구간, 700GC 입구~스키점프대 입구 구간 2곳의 광케이블을 여전히 철거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KT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SK텔레콤에 더 이상의 권리침해 행위를 중단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면서 "또한 SK텔레콤은 국가의 대사인 평창동계올림픽 준비에 차질을 빚은 것에 대해 국민과 KT에게 사과해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