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日 동경대학교에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공급
다쏘시스템, 日 동경대학교에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공급
  • 아이티비즈
  • 승인 2017.12.2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제조 특성화된 인재 육성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다쏘시스템은 동경대학교가 디지털 제조 부문에 있어 새로운 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도입은 미래 세대 엔지니어 육성을 위한 교육 전략의 일환으로 새로운 산업 시대를 맞아 새로운 가치 창출, 혁신, 지속 가능한 성장 촉진을 지원할 예정이다.

미래지향적으로 제조 부문의 교육 개혁을 진행 중인 동경 공과대학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시스템 혁신부, 기계공학부, 정밀공학부 학생들이 제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있어 필수 역량인 상호 연결된 비즈니스 프로세스, 협업, 오픈 이노베이션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기반의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학생들의 프로젝트 관리 및 문제해결 능력 함양에 도움이 되는 핸즈-온 및 융합 커리큘럼 운영이 가능한 디지털 디자인, 시뮬레이션, 제조 애플리케이션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동경대학 공과 대학 슈이치 로쿠가와 교수는 “동경 공과대학은 학생들이 최첨단 시스템을 경험하고 지식 및 실제적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산학합력센터를 올해 설립했다. 이 과정에서 다쏘시스템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채택을 통해 미래 교육 혁신을 위한 초석을 쌓았으며, 이를 통해 제조, 경험 엔지니어링, 궁극적으로는 기술 중심 문화의 시대를 이끌 학생들을 배출하는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쏘시스템 필립 포레스티에 부사장은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학생들이 미래 제조 환경에서 사용할 기술과 동일한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관리 경험을 습득하고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