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 에프앤가이드에 올플래시 스토리지 공급
퓨어스토리지, 에프앤가이드에 올플래시 스토리지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12.2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베이스 트랜잭션 처리속도 3배 향상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퓨어스토리지(지사장 배성호)가 금융정보회사 에프앤가이드(대표 김군호)에 자사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M(FlashArray//M) 시리즈를 공급해, 기존 레거시 스토리지 환경을 효율적으로 혁신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어레이//M 도입을 통해 에프앤가이드는 전체 스토리지를 퓨어스토리지의 올플래시 스토리지로 교체하며 데이터 운영 환경을 성공적으로 변화시켰다. 데이터 복제 중 소스와 타깃 스토리지 간에 중복 제거된 데이터만을 복제하는 방식으로 운영 데이터 복제 시간을 기존 10시간에서 1시간 이내로 크게 단축할 수 있었다.

또한, 에프앤가이드는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어레이//M 도입을 통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트랜잭션 처리 속도를 읽기와 쓰기 성능 모두 약 3배 향상시킴으로써 보다 빠른 데이터 가공 및 분석 작업이 가능해졌으며 올플래시 스토리지 특징인 99.9999% 가용성을 확보했다.

또한 3:1의 데이터 중복 제거 및 압축을 통해 데이터센터 상면 공간 및 소비 전력량이 약 4배 감소하여 업무 운영 환경에서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었다.

에프앤가이드 데이터공학팀 황관홍 선임연구원은 “10시간 가량 소요되던 작업 시간으로 인해 주말에 이루어지던 개발 데이터 동기화 과정이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어레이 M시리즈 도입으로 스냅샷 및 리플리케이션 기능을 지원 받아 1시간 이내로 단축되었다”고 전했다.

퓨어스토리지 배성호 지사장은 “이번 에프앤가이드 사례를 계기로 금융 영역에서도 퓨어스토리지에 대한 신뢰가 한층 강화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