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현대캐피탈에 HR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
오라클, 현대캐피탈에 HR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12.1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 HCM 클라우드'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오라클(대표 김형래)은 현대캐피탈(대표 정태영)에 HR 클라우드 솔루션인 ‘오라클 HCM 클라우드’를 공급했다고 18일 발표했다.

국내 금융사 처음으로 글로벌 인사운영부터 교육까지, HR 전 영역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현대캐피탈은 통합 HR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금융사로서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새로 도입하는 글로벌 HR 통합 시스템은 10개의 해외법인과 본사에서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HR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 하나의 단일 플랫폼으로 결합한다. 올해 10월부터 운영 중인 미국법인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에 전 법인의 글로벌 HR 시스템 통합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현대캐피탈의 모든 직원들은 언제 어디서나 같은 플랫폼을 사용, 실시간으로 인사 관련 데이터를 업데이트하고 공유한다. 또한, 인사부서는 공통된 글로벌 채용과 평가 기준으로 인적자원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인사 데이터 확보 및 분석을 통해 비즈니스의 전략적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오라클의 HCM 솔루션은 모든 법인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구축, 사용할 수 있어, 현대캐피탈의 전 직원들은 나라별로 상이한 환경에서도 동일한 철학과 가치 체계를 바탕으로 일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국오라클 이상훈 전무는 “현대캐피탈이 성공적으로 HCM 클라우드 시스템을 도입한 만큼 국내 기업들의 클라우드 채택도 빨라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