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안에 ‘쏙’ 들어가 영어 배워요”…KT, ‘TV쏙 2.0’ 출시
“TV 안에 ‘쏙’ 들어가 영어 배워요”…KT, ‘TV쏙 2.0’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7.12.1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TV 최초 ‘실시간 모션인식 AR’ 적용

[아이티비즈 김겅우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IPTV 서비스 ‘올레 tv’에서 업계 최초로 ‘실시간 모션인식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 쌍방향 놀이학습 서비스가 가능한 ‘TV쏙 2.0’을 시범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 모델이 아이가 TV 속으로 쏙 들어가 온 몸을 이용해 영단어 퀴즈를 맞추는 TV쏙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KT는 ‘TV쏙 2.0’ 서비스를 13일부터 수도권 고객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실시하는 한편, 2018년 1월 초부터는 기가지니 이용 고객, ‘올레 tv UHD’ 상품 (GX-KT601EL, IC1100, KT600EJ 모델부터 순차적용) 중 ‘올레 tv 라이브’ 수신방식을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본격 상용화한다는 계획이다.


‘TV쏙 2.0’은 KT가 지난 5월 출시한 IPTV ‘하이퍼 VR’ 서비스 ‘TV쏙’에 ‘실시간 모션인식 AR’ 기술을 더한 것으로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 앞에 있는 객체의 동작을 실시간으로 인식하는 기술로, TV 속의 단어 풍선을 온 몸을 이용해 터트리면서 영어ㆍ한자ㆍ중국어 등 다양한 외국어 단어를 익힐 수 있다.

KT 미디어사업본부장 유희관 전무는 “실시간 모션인식 AR 기술로 진화한 ‘TV쏙 2.0’이 키즈 콘텐츠 뿐만 아니라 국내 IPTV 시장 전체에서 ‘1등’ 올레 tv의 위상을 더욱 강화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