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네트웍스, ‘주니퍼 봇’ 발표…셀프 드라이빙 네트워크 구현 지원
주니퍼네트웍스, ‘주니퍼 봇’ 발표…셀프 드라이빙 네트워크 구현 지원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7.12.0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주니퍼네트웍스가 8일 서비스 프로바이더 및 기업, 클라우드 프로바이더의 완전한 셀프 드라이빙 네트워크 구현을 돕기 위한 ‘주니퍼 봇(Juniper Bots)’을 발표했다.

주니퍼 봇은 인식한 목적을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로 전환함으로써 네트워크 운영 간소화를 실현한다. 이와 동시에 주니퍼네트웍스는 주니퍼 익스텐션 툴킷(Juniper Extension Toolkit) 업데이트를 통해 셀프 드라이빙 네트워크 현실화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됐다고 밝혔다.

주니퍼 봇은 복잡한 기계 중심 자동화 툴에서 벗어나 목적 및 분석에 따라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생태계를 구성한다. 콘트레일(Contrail) 및 앱포믹스(AppFormix) 플랫폼을 활용하는 주니퍼 봇은 비즈니스 요구 사항('무엇')에 맞춰 네트워크 전반의 구성을 자동으로 변경('어떻게') 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실시간 분석 기능을 포함한다

또한 주니퍼네트웍스는 주니퍼 익스텐션 툴킷의 기존 관리 및 제어 API 프레임워크를 데이터 영역까지 확장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vMX 및 MX 시리즈 3D 유니버설 에지 라우터 데이터 영역에 직접 접근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주니퍼 익스텐션 툴킷을 사용하는 개발자는 이제 주노스(Junos) OS의 고급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업계 최고 수준의 프로그래머블 에지 라우터를 구현하는 전반적인 제어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