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2017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 개최
KISA, 2017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7.12.0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광고 대상에 애드쿠아 인터렉티브,‘마음이음 연결음’수상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2017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KOAFl)'를 ‘온라인광고, 디지털 시대를 이끌다’라는 주제로 서울 모나코스페이스에서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 지난 6일 서울 모나코스페이스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에서 김석환 한국인터넷진흥원장과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2017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온라인광고협회(회장 목영도)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우수 온라인광고 발굴 및 시상을 통해 온라인광고 업계의 한 해를 돌아보고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기 위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광고시장 예측’에 대한 기조연설, 온라인광고 유통기술 및 참여형 광고 캠페인 사례 등이 발표됐다.


또한, 온라인광고 산업발전을 위해 기여한 광고인을 격려하기 위해 온라인광고 대상 시상식도 함께 개최했다. 온라인광고 대상(과기정통부장관상)은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의 ‘마음이음 연결음(GS칼텍스)’이 차지했다. 그 외 최우수상(한국인터넷원장상)은 뉴얼리의 ‘이슬라이브 캠페인(하이트진로)’에 돌아갔다.

한국인터넷진흥원 김석환 원장은 “PC시대에서 모바일시대, 이제는 IoT 시대로 IT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며 온라인광고 시장은 폭발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머지않아 온라인광고는 광고 산업의 1위 매체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온라인광고가 스스로 매체 영향력에 맞는 책임성을 가지고 자율규제 기반으로 안정적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