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EMC, 14세대 파워엣지 서버 탑재한 HCI 새제품 선보여
델EMC, 14세대 파워엣지 서버 탑재한 HCI 새제품 선보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12.0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엑스레일’ㆍ‘XC시리즈’…포트폴리오 강화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델EMC가 7일 최신 14세대 ‘파워엣지(PowerEdge)’ 서버를 탑재한 HCI 신제품 ‘V엑스레일(VxRail)’과 ‘XC시리즈’를 출시했다.

▲ 델EMC V엑스레일(상측), XC시리즈

델EMC가 선보이는 V엑스레일과 XC시리즈 신모델은 최신 파워엣지 서버를 기반으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미션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자유로운 맞춤 구성도 가능하다.

새로운 HCI 제품군에 탑재되는 14세대 파워엣지 서버는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Intel Xeon Scalable)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DS)를 위해 150개의 맞춤형 기능들을 내장한다. 여기에는 스케일-아웃 구성시 향상된 SSD 지원, 빠른 초기화 및 간소화된 스토리지 관리, 드라이브 냉각 기능 등이 포함된다.


최신 파워엣지 서버를 탑재한 델 EMC의 HCI는 늘어난 코어 개수, 더 빨라진 클럭 속도, 증가한 메모리 채널 등에 힘입어, 프로세싱 파워가 최대 1.7배 더 강화됐다. 내부 대역폭도 62% 향상돼, 애플리케이션이나 데이터에 더욱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더불어 자동화 기능도 향상해, 배치부터 관리, 확장, 유지 등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단순화하고 편의성을 높였다.

델 EMC가 VM웨어와 공동 개발한 V엑스레일은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인 ‘vSAN’을 포함하는 제품이다. 14세대 파워엣지 서버를 탑재한 최신 V엑스레일의 특징은 ▲고강도 애플리케이션을 소화하는 고성능 ▲맞춤형 배치를 위한 다양한 구성 옵션 ▲소프트웨어 정의 NAS 지원 등과 같다.

델 EMC의 또다른 HCI 제품군인 XC시리즈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하이퍼V를 비롯해 다양한 하이퍼바이저 환경을 선택할 수 있다. 새로운 XC시리즈는 향상된 성능과 빠른 네트워크 속도, 새로운 NVMe(비휘발성 메모리 익스프레스)/SSD 구성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