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데온 R9 285 그래픽카드선봬
AMD, 라데온 R9 285 그래픽카드선봬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4.09.0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프로모션 ‘네버 세틀: 스페이스 에디션’ 도 내놔

AMD는 AMD 라데온 R9 시리즈 그래픽 제품군의 최신 GPU 기술을 적용한 라데온(Radeon) R9 285 그래픽카드를 선보였다.

라데온 R9 285 그래픽카드는 프로젝트 프리싱크(Project FreeSync) 및 트루오디오(TrueAudio) 기술 등 AMD 라데온™ R9 290 시리즈에서 선보인 기술을 적용하여 게이머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라데온 R9 285 그래픽카드는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에서도 최고의 그래픽 설정 및 1080p 이상의 고해상도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AMD는 지난 8월 23일 개최한 자사의 30주년 그래픽 게이밍 행사(30 Years of Graphics & Gaming Event)에서 처음으로 라데온 R9 285 그래픽카드를 공개한 바 있다. 이번 라데온 R9 285 제품은 최신의 GCN 아키텍처1를 적용, 향후 출시를 앞두고 있는 다이렉트X 12(DirectX® 12)2 과 혁신적인 AMD의 맨틀 API를 모두 지원3한다.

또한, 클럭 속도 918MHz의 GPU와 5.5Gbps로 작동하는 2GB 프레임 버퍼를 탑재했다. 이 밖에도 최대 3.29 TFLOPS의 연산 능력을 통해 최상의 게이밍 성능을 제공하며, 1080p 이상의 고해상도에서 동급 최강의 성능을 구현한다. AMD의 AiB 파트너들이 출시하는 커스텀 및 오버클러킹 제품들은 오늘부터 구입 가능하다.

AMD라데온 R9 285 제품은 전 세계 유통업체를 통해 구입 가능하며, 소비자 권장 가격은 미화 기준 249 달러이다. 국내 판매 가격은 상이할 수 있으므로 보다 자세한 가격 정보는 각 유통사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한편, AMD는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자사의 게임 번들 프로모션을 업그레이드 한 ‘네버 세틀: 스페이스 에디션(Never Settle: Space Edition)’도 함께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게임 번들에는 엑셀러레이티드 매스 디자인(Accelerated Mass Design)의 머스탱 오메가 베이언트 레이서(Mustang Omega Variant Racer)4를 특전으로 제공하는 스타 시티즌(Star Citizen) 이 포함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해당 라데온 그래픽 카드 구입 고객에게 원하는 게임을 선택하여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존 방식에 따라 진행된다. 따라서, 사용자는 AMD가 제공하는 총 29종의 게임 번들 중 3종을 선택할 수 있으며, 보다 폭넓은 게임 선택권을 제공받게 되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타이틀인 스타 시티즌은 윙 커맨더(Wing Commander)의 개발사가 출시한 우주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이번 네버 세틀: 스페이스 에디션 포함된 버전은 스타 시티즌 오메가 베리언트 레이서 및 게임의 새로운 모드(Mod) 2가지를 포함하고 있다. 스타 시티즌 머스탱 오메가 베리언트 레이서 오는 10월 1일에 출시될 예정이다.5

AMD의 컴퓨팅 및 그래픽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 매트 스키너(Matt Skynner)는, “오늘은 AMD 그래픽 역사상 매우 중요한 날로 기록될 것이다. 우리는 이번 라데온 R9 285 GPU 출시로 고화질 게이밍 시장에 매우 주목할 만한 제품을 선보이게 되었으며, 새로운 네버 세틀 번들을 통해 AMD의 통합 게이밍 전략(Unified Gaming Strategy)을 지속해 나갈 수 있게 되었다.”라며, “이번 신제품 발표는 세계적인 수준의 그래픽 제품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세계 유수의 게임 개발자들과 관계를 강화해나가는 AMD의 노력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