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NE866B1-E1 및 NL865B1-E1‘ 모듈 GCF 인증 완료
텔릿, ‘NE866B1-E1 및 NL865B1-E1‘ 모듈 GCF 인증 완료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7.11.23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최대 이동통신사 두 곳 통신망 테스트 완료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텔릿(대표 데릭 상)은 23일 유럽 및 중국 시장을 위한 자사 싱글모드 NE866B1-E1 및 NL865B1-E1 모듈이 유럽 최대 이동통신사 두 곳의 여러 통신망에서 테스트를 완료하고, LTE 카테고리 NB1(NB-IoT) GCF 인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GCF(Global Certification Forum)은 IoT 통합업체 및 제공업체가 셀룰러 연결 디바이스를 배치할 때 전세계 이동통신망에서 모듈의 상호운용성이 보장되는지를 검증하기 위한 품질검증 표준화 국제기구다.

이 두 개 모듈은 유럽 및 중국에서 사용 시 의무적으로 통과해야 하는 RED(Radio Equipment Directive) 및 CCC(China Compulsory Commission)에 대한 인증 또한 진행 중에 있다.

요시 파이트 텔릿 최고경영자는 “리스크가 큰 저가 모듈이 넘쳐나고 있는 현재 시장에서 이번 인증은 텔릿의 품질에 대한 철학을 보여준다. NE866B1과 NL865B1은 GCF의 NB-IoT 상호운용성 표준에 부합하는 모든 검사와 평가를 거친 최초의 모듈로서 독일, 스페인, 영국의 주요 통신망에서 검증이 완료됐다. NB-IoT 기술에 대한 수요가 높은 유럽과 중국의 경우 시장 성숙화에 이르기 전부터 제품 개발과 인증을 서둘러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