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없이 활용도 높은 알짜배기 무료 앱 없나요?"
"광고 없이 활용도 높은 알짜배기 무료 앱 없나요?"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03.27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의 수익 수단인 광고, 너무 많으면 사용자 불편 초래…해킹 루트로 악용 되기도

[아이티비즈] 직장인 이상민(29세) 씨는 하루 일과 대부분을 스마트폰과 함께한다. 신문 보기, 교통체증을 피하기 위한 빠른 길 찾기, 맛집 검색 등 일상에 도움을 주는 앱을 이용해 스마트한 생활을 즐긴다. 그가 사용하는 앱은 대부분 무료다. 그는 “예전에는 유료 앱과 무료 앱이 기능면에서 차이가 많이나 유료 앱을 썼지만 최근에는 한 푼이라도 더 아끼려고 기능 좋은 무료 앱을 찾아 쓴다"며 "다만 광고가 너무 많은 앱은 사용하기가 불편해 광고 없는 무료 앱을 즐겨쓴다"고 말했다.

사용자 4,000만을 훌쩍 넘긴 스마트폰 시대다. 그만큼 개발되는 앱의 수와 종류는 셀 수도 없이 많고 다양해졌다. 스마트폰 사용 초기에는 무료 앱을 골라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원치 않는 광고가 싫어서 또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앱 구매를 망설이지 않는 유료 앱 사용자들도 있다. 그러나 무료 앱이라고 해서 모두 유료 앱보다 못하거나 광고가 있는 것은 아니다. 눈을 크게 뜨고 찾아보면 자질구레한 광고가 없으면서 동시에 유용한 기능을 두루 갖춘 무료 앱을 발견할 수 있다. 활용도가 높은 알짜배기 무료 앱들을 추천한다.

광고 없이 빠른 무료 내비 앱 ‘아틀란3D 클라우드’

타 무료 내비 앱의 경우 실행하자마자 광고가 보여 지도 정보의 방해를 받는 경우가 많다. 원치않는 광고가 짜증난다면 같은 무료일지라도 전혀 광고 없이 원하는 내비게이션 서비스만을 집중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아틀란3D 클라우드’ 내비 앱을 추천한다.

아틀란3D 클라우드 앱은 통신사에 관계없이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하는 3D 기반 내비게이션 앱이다. 이 앱은 클라우드 방식을 채택해 별도의 지도 데이터를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어 동작이 빠르고, 비주얼이 실제 도로 환경과 유사한 3D기반으로 개발돼 초보운전자가 사용하기에도 아주 유용하다. 자동차 전용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아틀란'으로 잘 알려진 맵퍼스가 선보인 스마트폰 앱으로 편리하고 풍부한 검색과 실시간 교통정보가 반영된 정확한 길 안내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저용량 빠른 설치로 즉시 사용 ▲별도 업데이트 없이 최신 지도DB 반영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빠른길 안내 ▲실시간 검색 랭킹 서비스 ▲상세지도 미리 받기 서비스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운전자의 시선을 빼앗는 광고 없이 가볍고 안정적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2015년 2월 말 기준 15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젊은 운전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수기로 입력되는 명함관리 비서 무료 앱 ‘리멤버’

바쁜 직장인들이 수 십장, 많게는 수 백장에 달하는 명함들을 관리하기란 쉽지 않다. 이를 위해 등장한 명함 관리 무료 앱 리멤버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명함을 촬영하기만 하면 명함의 정보가 입력된다. 타 앱과 달리 명함의 내용을 정확하게 입력하기 위해 전문 타이피스트가 직접 타이핑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료 앱 일지라도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만 거친다면 광고로 인한 오류, 해킹에 대한 걱정 없이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지난 한해 동안 누적 700만장의 명함을 입력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일상에서 운동도 스마트하게 만보기 무료 앱 ‘눔 워크’

돈 한푼 들이지 않고 나만의 운동 트레이너를 두는 방법, 바로 무료 만보기 앱 ‘눔 워크’이다. 눔 워크는 앱을 설치하면 이용자가 24시간 동안 걷는 걸음 수를 측정해준다. 이용자가 얼마나 걸었는지 일별, 주별, 총합으로 확인할 수 있고, 기존 SNS 채널의 친구들을 초대해 함께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인 ‘high five’를 주고받을 수 있어 보다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다.

앱의 기능도 우수하지만 이용자 화면도 복잡한 광고 없이 깔끔하게 제작돼 스마트하게 운동하려는 이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구글 코리아에서 발표한 ‘올해를 빛낸 최고의 앱 베스트 30’에 들어 기능 좋은 무료 앱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