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칩DNA’ 기술 기반 ‘DS28E38’ 보안 인증장치 발표
맥심, ‘칩DNA’ 기술 기반 ‘DS28E38’ 보안 인증장치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7.11.2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제 방지 보안 IC…비용 효율적인 턴키 방식 보안 제공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맥심인터그레이티드코리아(대표 최헌정)가 21일 물리적 침투형 공격에 영향을 받지 않는 ‘DS28E38’ 보안 딥커버(DeepCover) 인증장치를 출시했다.

▲ 맥심 DS28E38

시스템 설계 엔지니어는 맥심 솔루션을 통해 지적재산과 제품을 비용 효율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DS28E38은 맥심 ‘칩DNA(ChipDNA)’ 기반의 물리적 복제 방지(PUF) 기술을 탑재해 침투형 공격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이는 칩DNA 기반의 루트 암호 키가 메모리나 다른 안정 상태(static state)에 위치하지 않기 때문이다.

맥심 PUF 회로는 기본적인 금속 산화막 반도체 전계 효과 트랜지스터(MOSFET) 반도체 디바이스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랜덤 아날로그 특성을 기반으로 암호 키를 생성한다. 이 회로는 필요할 때 디바이스 고유 키를 생성하고, 사용되지 않을 경우 고유 키는 바로 사라진다.

DS28E38은 물리적 침투형 공격을 받으면 회로의 민감한 전기적 특성이 변해 추가적인 보안 침해를 막아준다. 이 밖에도 보안 IC 키가 암호 연산에 직접 사용돼 키 관리가 단순해지거나 또는 관리할 필요조차 없어진다.

칩DNA 회로는 공정∙전압∙온도∙노후 관련해 높은 안정성을 입증하고, 암호 품질 해결을 위한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 무작위 테스트 세트의 PUF 출력 평가를 통과했다.

DS28E38을 사용하면 해킹 방어 기능을 처음부터 설계에 포함시킬 수 있다. DS28E38 보안 인증장치는 암호 연산을 포함한 간단한 고정 함수 명령어 세트와 결합된 맥심의 단접점 1-와이어(1-Wire) 인터페이스를 통해 적은 비용으로 고객의 설계 디자인에 쉽게 적용된다.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스캇 존스 임베디드 보안 담당 수석 디렉터는 “설계 엔지니어는 칩DNA 기술 기반 DS28E38을 이용해 최고 수준의 보안을 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이는 존재하지 않는 키를 훔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