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미시스코-제주대학교, 전기자동차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력
쎄미시스코-제주대학교, 전기자동차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11.1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쎄미시스코(대표 이순종)가 제주대학교 공과대학(학장 김경연) 및 스마트그리드 청정에너지 융복합산업 인력양성사업단(단장 이개명) 등과 전기자동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 쎄미시스코가 제주대학교 공과대학 및 스마트그리드 청정에너지 융복합산업 인력양성사업단 등과 전기자동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기자동차 전문인력 공동양성, 학사 교육과정 공동개발, 현장실습 지원 등 전기자동차 관련 인재 양성을 함께 추진키로 했다.


회사는 이번 MOU 체결로 전기자동차 연구 및 개발 인력 양성 및 수급에 안정성을 더해 전기자동차 전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쎄미시스코는 미래 산업분야인 전기자동차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다년간 전기자동차 설계와 양산기술 확보에 전력해 왔다. 또, 현재 제주센터, 세종센터, 강남센터와 더불어 대형 유통점 ㈜이마트와 판매 계약을 맺어 전국적인 판매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쎄미시스코 이순종 대표는 “국내 최초로 전기자동차 학사과정을 설치한 제주대학교의 전기자동차 전문인력 양성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력해 전기자동차 학과 교육과정이 세계적인 수준에 도달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대학 측은 “교육과정을 더욱 발전시키고 알차게 운영해 학생들이 빠르게 발전하는 전기자동차 기술을 충실히 습득할 수 있게 하고, 쎄미시스코가 세계적인 전기자동차 회사로 성장하는데 핵심 인력으로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