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플레이스-호튼웍스, 빅 데이터 시장진출 본격화
락플레이스-호튼웍스, 빅 데이터 시장진출 본격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11.0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판 계약 체결…데이터 레이크 조성과 실시간 데이터 스트림 분석 시장 공략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락플레이스(대표 서동식)가 호튼웍스(지사장 백지훈)와 제휴를 맺고 빅 데이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일 밝혔다.

▲ (왼쪽부터) 락플레이스 김재준 전무, 박준규 전무, 서동식 대표, 호튼웍스 아태지역 부사장 카말 브라르, 아태지역 채널, 제휴 디렉터 에드윈 추어, 백지훈 지사장이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락플레이스는 국내 리셀러사들을 통해 오픈 소스 기반 엔터프라이즈 하둡 플랫폼인 호튼웍스 데이터 플랫폼(HDP))와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 및 큐레이션하는 엔드투엔트 플랫폼인 호튼웍스 데이터플로우(HDF)의 판매와 기술 지원을 맡게 됐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하둡 기반 데이터 레이크 구축과 빅 데이터 기반 실시간 분석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락플레이스 박준규 전무는 “기업 데이터 인프라에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상용 데이터 솔루션의 자리를 오픈 소스 데이터베이스와 빅 데이터 플랫폼이 대체하고 있다”며 “인공지능(AI) 열풍에 힘입어 머신 러닝, 딥러닝 등을 위한 데이터 인프라로 데이터 레이크의 가치와 관심이 높아지는 현시점이 국내 빅 데이터 시장 확대의 적기라고 생각해 호튼웍스와 손을 잡았다”고 말했다.

락플레이스는 기존 고객 기반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빅 데이터 시장을 개척할 예정이다. 락플레이스는 15년 이상 500회 이상 기업과 기관에 오픈 소스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미들웨어 등에 대한 컨설팅, 마이그레이션,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양사는 실시간 분석 시장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빅 데이터 도입에 가장 적극적인 금융 기관의 경우 이상거래탐지, 자금세탁방지(AML) 등의 규제 준수를 위해 HDP 기반으로 데이터 레이크를 조성하고, HDF로 실시간 분석의 기틀을 다지고 있다.

한편 락플레이스와 호튼웍스는 빅 데이터 파트너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전국의 주요 총판과 채널 관계자 100명을 초대해 IT 파트너십 런칭 행사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