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카카오토픽', 친구와 함께하는 ‘우리의 토픽’ 채널 개설
다음카카오 '카카오토픽', 친구와 함께하는 ‘우리의 토픽’ 채널 개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03.26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짜 내 친구가 많이 본 콘텐츠, 친구가 남긴 댓글 의견, 반응, 느낌 등 한 눈에 확인

[아이티비즈]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운영하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토픽에, 나와 내 친구들의 관심 콘텐츠를 모아 보여주는 ‘우리의 토픽’ 채널이 열린다.

이에 기존 개인별 맞춤 콘텐츠 추천 서비스에 친구들의 관심 토픽까지 모아 보여주는 소셜 기능까지 더해지면서, 카카오토픽은 모바일 소셜 콘텐츠 플랫폼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새롭게 선보인 ‘우리의 토픽’은 나와 내 카카오톡 친구들의 관심 토픽과 활동들로 채워진다. 친구들 사이에서 공유가 많이 됐거나 화제가 되고 있는 토픽, 친구들이 토픽에 남긴 의견 및 공감 댓글, 느낌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별로 몇 명의 친구가 봤는지를 나타내는 숫자 표기로 관심도도 측정할 수 있다. 또한 콘텐츠를 즐기는 동시에 별도의 공유 과정 없이도 친구들 사이에서 오가는 공통의 관심사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의 토픽’ 채널과 함께 카카오토픽 사용성도 대폭 강화됐다. 대중의 관심이 아닌, 내 진짜 친구들의 관심사를 모아 보여주는 진정한 소셜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 또한 지금까지 콘텐츠를 소비하는 곳과, 콘텐츠를 공유하는 SNS 채널이 따로 분리돼있었다면, 카카오토픽 안에서는 콘텐츠의 발견-소비-공유가 동시에 한 자리에서 이뤄진다. 더이상 친구들 사이에 오가는 콘텐츠를 보기 위해 여러 SNS 채널을 방문할 필요 없이 한자리에서 토픽을 즐기고 공유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카카오토픽은 4월 6일까지 ‘우리의 토픽’ 채널 오픈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함께 이용하는 친구가 많을 수록 볼거리가 풍부해지는 ‘우리의 토픽’ 특성을 살려, 카카오톡 친구 초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3명 이상의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6명에게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6 를, 1명 이상 초대한 이용자 50명을 추첨해 CGV 영화 예매권 2매씩 총 100장을 제공한다. 친구와 함께 콘텐츠도 즐기고 풍성한 경품도 기대할 수 있는 1석 2조 이벤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다음카카오는 “매일 다양한 SNS채널에서 수많은 콘텐츠들이 쏟아지고 있는 요즘, 진짜 내 친구로부터 공유받은 콘텐츠나 공통의 관심 토픽일수록 가치가 높아지기 마련”이라며, “개인별 맞춤 콘텐츠부터 친구들의 관심 토픽까지 보여주는 카카오토픽은, 콘텐츠의 발견-소비-공유가 선순환하는 진정한 모바일 소셜 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의 토픽’은 카카오토픽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iOS 버전에도 곧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