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핵심 기술 트렌드로 고객이 미래를 앞서도록 지원"
NI "핵심 기술 트렌드로 고객이 미래를 앞서도록 지원"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10.2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IDays 2017’ 컨퍼런스 개최…‘NI 트렌드 워치 2018’ 발표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NI(대표 이동규)는 27일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컨퍼런스 ‘NIDays 2017’의 기자간담회에서 ‘NI 트렌드 워치 2018(NI Trend Watch 2018)’을 발표했다.

▲ 한국NI는 27일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컨퍼런스 ‘NIDays 2017’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NI의 자동화 테스트 제품 마케팅 디렉터인 루크 슈라이어는 핵심 기술 트렌드와 NI의 최첨단 솔루션을 선보였다.

루크 슈라이어 제품 마케팅 디렉터는 "격변하는 21세기를 순항하기 위해 고객은 더 고품질의 디바이스, 보다 빠른 테스트 시간,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킹, 즉각적인 컴퓨팅을 요구하고 있다”며, “NI는 업계 관련 트렌드를 주의 깊게 살펴 고객이 미래를 앞서 나가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개방형 소프트웨어 중심 플랫폼에 기반한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고객이 정의한 모든 테스트, 측정이나 제어 시스템의 개발을 가속화하도록 한다”고 말했다.

▲ 루크 슈라이어 내쇼날인스트루먼트 자동화 테스트 제품 마케팅 디렉터

NI의 ‘트렌드 워치 2018’ 주제는 다음과 같다.

① 데이터 가치를 확대하는 머신 러닝 : 지능형 시스템은 데이터를 생성하고 데이터에 기반하지만 점차 증가하는 데이터의 양은 빅 아날로그 데이터(Big Analog Data™) 과제를 더 어렵게 만들고 있다. 머신 러닝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본격적으로 해결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는 보다 중요한 다른 과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

② 테스트 과정에 변혁을 가져올 5G의 발전 : 5G 혁명은 설계 분야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상용화 과정에서는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이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5G는 기존 무선 기술에 비해 다른 차원의 테스트 방식을 요구한다. 이러한 5G를 실현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③ 산업용 IoT의 세 가지 필수 요소 : 산업용 IoT 시대에서 스마트 및 커넥티드 ‘사물(things)’의 확산은 성능 개선과 비용 절감이라는 엄청난 기회를 제공하지만, 분산된 시스템들을 관리해야 한다는 문제는 간과되기 쉽다. ‘사물’을 성공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세 가지 요소를 설명한다.

▲ 이동규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지사장

④ 전기 자동차의 도래 : 자동차의 전기화는 내부 연소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에서 완전 전기 전동차로 전환한다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점차 복잡해지고 있는 자동차 자체의 문제에 머무르지 않고 인프라 지원에 대한 새로운 요구를 비롯해 더 큰 의미에서 고려해야 할 문제들을 검토한다.

⑤ ‘무어의 법칙(Moore’s Law)’에 도전 : 혁신은 꾸준한 속도로 수십 년간 무어의 법칙에 따라 진행돼 왔다. 약간의 수정과 그 종말에 관한 담론에도 50년 이상 논해진 이 법칙은 이제 다시 위기를 맞고 있다. 이러한 상황이 반도체 시장의 미래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설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