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누적 가입자 2,000만명 돌파
카카오페이, 누적 가입자 2,000만명 돌파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7.10.2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첫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로 출시 후 3년 여만의 성과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는 자사의 ‘카카오페이’ 플랫폼이 국내 순수 핀테크 서비스 최초로 누적 가입자 2,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발표했다.

▲ 카카오페이 가입자 추세

가입자 2,000만명은 국내 경제활동 인구의 약 72%에 해당하는 수치로 시중 인터넷뱅킹 1위 금융기관의 가입자수와 동일한 수준이다.

2014년 9월 5일 카카오의 간편결제 서비스로 출시된 ‘카카오페이’는 별도앱 다운로드, 공인인증서 등이 필요 없고 특정 통신사, 단말기, 운영체제에 종속되지 않는 편리한 서비스 설계와 국내 최고 수준의 높은 보안성을 기반으로 출시 1개월만에 가입자 120만명을 돌파했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3년간 가맹점 확대, 신규 결제 방식 도입 등 계속적인 서비스 강화로 간편결제 서비스의 꾸준한 성장을 지속하는 동시에 경쟁사와 차별화된 종합 핀테크 플랫폼을 전략으로 내걸고 송금, 멤버십, 청구서, 인증과 같은 신규 사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해 왔다.

그 결과 2017년 4월, 글로벌 결제 플랫폼 알리페이의 모회사 앤트파이낸셜을 파트너로 해 카카오의 핀테크 전문 자회사 카카오페이로 독립하게 되었다.

카카오페이는 출범과 함께 적극적인 제휴사 확대 및 서비스 인지도 강화를 통해 자사 비결제 서비스의 성장을 빠르게 추진했다.

카카오페이 류영준 대표는 “3년 전 서비스 출시부터 함께 해 온 카카오페이가 가입자 2,000만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