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2017 개최
삼성SDS,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2017 개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10.2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120여개 기업 정보보호 최고책임자 및 실무자 참가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삼성SDS(대표 정유성)가 25일 상암IT센터에서 NH농협은행, 아모레퍼시픽, 인터파크 등 다양한 업종의 120여개 국내 기업 정보보호 최고책임자 및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Cyber Security Conference) 2017'에 개최했다.

▲ 삼성SDS 사이버보안사업팀장 한성원 상무가 컨퍼런스에서 환영사를 발표하고 있다.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최신 보안 위협 및 대응 기술 동향’을 주제로 열린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최근 발생한 보안 사고 사례와 함께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 기업 보안 강화, 생체 인증을 활용한 비밀번호 관리의 문제점 해결 및 클라우드 사용 확대에 따른 보안 강화 방안 등이 소개되었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랜섬웨어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 머신러닝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축적한 파일의 특성정보를 활용하여 랜섬웨어가 감염되기 전에 차단하는 PC보안 솔루션이 제시되었다.

삼성SDS 사이버보안사업팀장 한성원 상무는 “기업의 사이버 보안은 랜섬웨어, 신종 APT 공격 등으로부터 매일매일 새로운 도전을 받고 있어 선제적인 준비와 실시간 대응이 필요하다”며 “이번 컨퍼런스는 사이버 보안 사고에 대해 서로 의견을 교환하고 대안을 찾아 보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삼성SDS와 파트너사들의 보안 솔루션 시연도 볼 수 있도록 전시 부스를 운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