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앱, 직접 첫 화면 선택 가능한 메인 편집 기능 추가
네이버앱, 직접 첫 화면 선택 가능한 메인 편집 기능 추가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03.26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네이버앱이 관심 분야의 콘텐츠를 빠르게 만날 수 있도록 이용자가 직접 첫 화면을 선택할 수 있는 메인 편집 기능을 추가했다.

첫 화면은 뉴스, 연예, 스포츠, 웹툰/뿜, 리빙푸드, 쇼핑, 동영상, 차/게임, 20PICK 등 10개의 다양한 주제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용자는 주제판 중에 본인이 가장 관심 있는 분야를 메인으로 설정해 보고 싶은 콘텐츠만 골라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메인 편집을 원하는 이용자는 홈 화면 우측 상단의 설정 영역에서 좋아하는 주제를 선택하고 이동 버튼으로 메뉴 순서를 변경할 수 있다.

패션/뷰티판은 최근 콘텐츠 소비 패턴을 반영해 이번에 신설됐다. 패션/뷰티판에서는 전문가, 파워블로거, 방송 프로그램 등과 제휴를 통해 지금 뜨는 뷰티 정보, 메이크업 노하우, 추천 헤어스타일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풍성하게 노출할 예정이다. 패션/뷰티판을 보고 싶은 이용자는 편집 기능을 통해 메인에 추가하면 된다.

기존에 제공하던 '컬처'도 보다 다양한 정보와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도 네이버앱 주제판은 이용자 사용성과 트렌드에 맞춰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이번 개편으로 인메 콘텐츠, 검색창, 하단 웹툴바 등 각 메뉴의 UI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전반적으로 개선해 콘텐츠 가독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메인 영역에서 이용자가 관심 있는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하고, 콘텐츠 생산자들이 특정 주제를 선호하는 더 많은 이용자를 빠르게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