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YG플러스, 음악 사업 힘 합친다
네이버-YG플러스, 음악 사업 힘 합친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7.10.1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와 YG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YG플러스(대표 양민석)가 국내외 음악 산업 분야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힘을 모은다.

양사는 네이버가 보유한 기술력과 글로벌 서비스 경험, YG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역량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구상 중에 있다.

네이버와 YG플러스는 공동 사업을 위한 인프라 구축 작업부터 시작한다. 이를 위해, 양사는 대규모 음원을 확보하고, K-pop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 장르에 대해 풍부한 메타 DB를 정교화 하는 작업을 앞두고 있다. 이렇게 확보된 대규모 음원은 우선적으로 네이버 뮤직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글로벌 메타 DB가 구축되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추천 기술도 한층 고도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동 사업을 시작으로 글로벌 음악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YG플러스는 음악사업본부를 신설하고 전문 인력을 영입하는 등 사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네이버 박선영 V&엔터셀 리더는 “네이버의 우수한 기술력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대한 YG의 폭넓은 사업 역량을 모아, 기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나아가 차별화된 글로벌 뮤직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기틀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