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잠실야구장서 LTE로 5G서비스 구현
LG유플러스, 잠실야구장서 LTE로 5G서비스 구현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7.10.18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라운드 모든 선수 움직임 한 화면에서 동시에 보는 ‘포지션별 영상’ 국내 최초 모바일 시연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17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7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두산베어스와 NC다이노스의 플레이오프 1차전 경기를 5G급 서비스로 스마트폰을 통해 생중계했다고 밝혔다.

▲ 잠실야구장에서 도우미들이 4.5G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이날 LG유플러스는 입장권을 구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잠실야구장 내 시연뿐만 아니라 경기장 밖에 별도 시연부스를 마련하고, 최대 900Mbps의 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이른바 ‘4.5G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기존 프로야구 앱 서비스보다 6배 이상 선명한 고화질의 경기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중계했다.


생동감 있고 실감나는 경기관람을 위해 이번 중계에서는 ▲경기장 모든 선수의 움직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포지션별 영상’ ▲직접 관람하는 것 같이 생생한 ‘360도 VR’ ▲결정적 순간을 다각도로 돌려보는 ‘타격밀착영상’ 등 4.5G기반의 다양한 서비스가 활용됐다.

이번에 선보인 4.5G기술은 기가급 전송속도의 LG유플러스 LTE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고객이 경험해 보지 못한 다양한 동영상 화면을 스마트폰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구현한 5G급 모바일 방송 특화 서비스다.

LG유플러스 미래서비스사업부장 박준동 상무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5G 기술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실제로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아 이번 시연을 준비했다”며 “5G시대 선도를 위해 미래형 기술을 착실히 축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