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한국 기업들, IaaS 클라우드에 대한 만족도 상승"
오라클 "한국 기업들, IaaS 클라우드에 대한 만족도 상승"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10.1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오라클은 IaaS 클라우드에 대한 한국 기업의 만족도가 크게 상승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오라클이 분기별로 진행하는 클라우드 인프라(IaaS) 도입 현황 및 향후 도입에 대한 인식 조사인 ‘You & IaaS(You & IaaS: The News Generation)’에 따르면 69%의 기업이 IaaS로 기업의 혁신이 쉬워졌으며, 54%의 기업은 IaaS가 속도와 가용성 측면에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고 답했다. 이는 지난 분기 대비 각각 13%, 19% 증가한 수치다.

한국 기업들은 IaaS 사용으로 기업의 경쟁력이 강화됐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절반 이상인 54 %의 기업이 클라우드를 사용하면서 생산성이 높아졌다고 답했다. 특히, IaaS에 투자하지 않는 회사가 IaaS를 사용하는 회사의 경쟁력을 따라 잡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답한 기업이 전체 응답자의 약 3/4에 이르는71%로 아태지역 평균인 67%보다 4%나 높았다. 이는 IaaS를 사용해 본 기업들이 IaaS를 선택이 아닌 필수로 여기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 밖에 한국 기업들은 IaaS의 장점으로 시간과 비용의 축소를 꼽았다. 71 %의 기업은 IaaS를 사용하면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배치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으며, 70%는 유지 보수 비용을 줄였다고 답했다.

한국오라클 김형래 사장은 "기업은 클라우드를 통해 생산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시간과 비용을 줄임으로써 더 큰 ROI를 얻을 수 있다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